패러디가수 이재수가 이끄는 뉴트로(New-tro) 감성밴드 ‘저지브라더’가 정규 2집을 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저지브라더 소속사 제이브로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규 2집은 2010년 정규 1집 ‘새벽에 뭐했었니?!’ 이후 9년 만이다.

‘New-tro’란 제목으로 나오는 2집은 저지브라더의 이재수 이승주 형제가 작곡과 작사, 편곡, 연주, 프로듀서 전 과정을 책임졌다.

2집 타이틀곡 ‘80's groove’로 80년대 전자음악 스타일에 요즘 시대에 감성을 담은 복고 뉴트로 음악이다.이는 80, 90년대 일렉트로닉이란 말이 없던 그 시절 유행하던 전자음악 스타일의 곡이다. 

총 12트랙으로 구성된 음반에는 뉴트로, 일렉트로닉, 록, 팝 등 다양한 장르가 담겼다.

소속사 측은 “이번 앨범에는 신곡인 타이틀곡 ‘80's groove’를 비롯해 저지브라더가 지난 10년간 발매한 싱글이 수록됐다”라며 “80~90년대 향수를 자극하기에 충분한 중독성 강하고 좋은 곡들로 구성돼 듣는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지브라더가 올해 발표한 뉴트로 음악 ‘she’s my angel’ ‘moon light girl’ 등도 포함됐으며 일렉트로닉 프로듀서 Lee&ree(리앤리)와 함께 작업한 곡과 함께 저지브라더 1집 타이틀곡 'sorry' 새로운 마스터링 버젼과 2014년 싱글 홍경민이 부른 'you'r my love' 도 이번 앨범에 수록되어있다.

저지브라더 정규 2집은 7월10일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2집 발매와 함께 뉴트로 감성을 담은 ‘80's Groove’의 뮤직비디오도 곧 공개한다.

제이브로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내년 저지브라더(Jersey brother)의 데뷔 10주년을 맞아 전국 투어를 기획 중”이라며 “이를 위해 한동안 중단했던 방송 활동은 물론 공연과 페스티벌 등의 무대를 통해 팬들을 만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재수는 서태지와아이들이 1995년 발매한 4집 ‘컴백홈’을 2001년 ‘컴배콤’으로 패러디하며 가요계에 해성처럼 데뷔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