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경제
‘크릴오일 효과’ 지방이 지방을... 크릴오일 파는 곳 많고 ‘인지질56’ 뜻 아직도 모른다면? 크릴오일 효능 부작용 및 먹는 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남극새우라 불리는 크릴새우는 새우를 닮은 모양이며 갑각류다. 하지만 새우는 아니다. 몸집이 작은 크릴새우는 먹이사슬의 최하위에 위치해 불순물이 없어 믿고 먹을 만한 음식이다. 이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오일이 바로 크릴오일이다. 최근 크릴오일 다이어트를 하는 다이어터들이 늘기 시작하면서 각종 생활 정보프로그램에서는 앞다퉈 크릴오일의 효과를 보도하기 시작했다. 크릴 오일 섭취 후기를 보면 각양각색이다. 배탈과 설사를 하는 등 배앓이의 부작용이 있는가 하면 진짜 효능을 보고 있다는 후기도 있다. 지방간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크릴오일을 고를 때 꼭 알아둬야 하는 것이 있다. 인지질 56이란 과연 뭘 말하는 걸까?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효능·효과

크릴오일의 인지질 성분은 지방을 녹이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뇌 건강에 좋다고 알려졌다. 뇌혈관 건강과 뇌 기능 개선에 도움을 줘 기억력과 집중력을 증진한다. 크릴오일에 포함된 오메가3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고 혈액순환을 개선해 뇌졸중·동맥경화·심근경색 등 심뇌혈관질환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오메가3의 EPA와 DHA는 항염 작용을 해 무릎·손목·허리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며 통증을 완화한다. 크릴오일은 또한 당뇨병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해산물 알레르기,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알레르기 반응인 발열, 두드러기, 설사 및 복통을 나타낼 수 있다. 크릴오일 섭취는 임산부와 모유 수유중인 여성인 경우 지양하며 혈당과 관련있으므로 당뇨 환자의 경우 담당의와 상담하고 섭취를 결정한다.

▲(사진출처=GettyImagesBank)

크릴오일 고르는법 및 먹는법

크릴오일은 오일로 판매하거나 오메가3처럼 캡슐에 넣어 알약으로 판매하기도 한다. 크릴오일을 살때는 인지질 함량을 주의깊게 봐야한다. 인지질은 국내 크릴오일 제품의 경우 30~56%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다. 56이라는 숫자는 크릴 오일 제품 중 가장 많은 인지질을 함유한 제품을 뜻한다. 또한 NCS 추출을 확인해야 한다. 오일은 우리가 알지 못하는 용매들이 함께 사용될 수 있다. 화학약품이 최대한 배제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선상에서 가공한 크릴오일일수록 좋다. 방부제와 살균제를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크릴오일의 원산지와 원료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국내 생산 크릴 오일을 고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리빙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