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에 힘 불어넣을 추경안 처리에 협조해달라"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최근 일본 수출규제에 따른 논란과 문제가 확산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야당이 추가경정예산안에 협조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1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일본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인영 원내대표는 "(일본 수츌규제에 따른) 위기 기업을 돕기 위한 국회의 대승적인 결단이 절실하다. 일본 수출규제 조치에 대응해 긴급예산을 이번 추가경정예산안(추경)에 상당 규모로 추가 투입되도록 (야당에) 협조를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특히 “자유한국당이 일본 수출규제 철회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함께 처리하기로 한 만큼 기업인에게 힘을 불어넣을 추경안 처리에 협조해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이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국면에서 발생한 고소·고발과 관련해 “한국당 의원들은 경찰 소환에 적극적으로 응할 것을 촉구한다. 한국당은 권한 남용과 수사 거부로 불법 행위를 덮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특히 그는 "우리 당 의원 4명은 경찰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이라고 분명히 밝혔지만, 불법 감금 당사자인 (한국당) 의원들은 경찰의 2차 소환 통보마저 거부했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한국당 간사는 폭력 사태와 관련해 자당 의원의 수사 관련 내용도 요구했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전날 발표된 6월 고용동향도 언급했다. 이 원내대표는 "작년에 비해 일자리의 양과 질 면에서 모두 개선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경제 상황이 녹록지 않아 마음을 놓을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이 원내대표는 "일부 야당은 위증, 거짓말 등 자극적인 말로 과대 포장해 국민 여론을 호도하려고 하는데 지나친 억지이자 무책임한 자세다. 검찰개혁을 바라는 여망에 야당은 응답하라. 윤 후보자의 인사청문 청문보고서 채택을 촉구한다"는 입장도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