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지역 영어 전문교육기관 영남대 테솔(TESOL), ITT 비즈니스 통번역 과정 직장인 자기개발로 주목
상태바
대구경북지역 영어 전문교육기관 영남대 테솔(TESOL), ITT 비즈니스 통번역 과정 직장인 자기개발로 주목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9.07.11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영남대ITT비즈니스통번역전문가과정 수업전경]

한 리서치 회사의 설문에 따르면 직장인 2명중 1명은 일을 하면서 자기개발을 병행한다고 한다. 이직준비, 고용 불안감, 동료 및 친구들의 자기개발하는 모습을 보고 현재 일을 하고 있지만 미래를 위한 준비를 생각하게 된다고 한다. 자기개발로는 영어공부 응답률이 가장 높았다.

이런 이유에서일까 직장인 자기개발 1위인 영어를 공부할 수 있고, 미래에 유용하게 쓰일 영어관련 자격증까지 취득할 수 있는 대구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 테솔(TESOL), ITT비즈니스통번역 자격증 과정 문의가 작년 대비 두 세배 이상 쇄도하고 있다.

국제영어교사양성과정이자 영어교수법을 배울 수 있는 영남대테솔과정은 미국 명문대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대학교와 업무 협약을 통해 캘리포니아 주립 롱비치 대학교 총장 명의의 테솔(TESOL)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영남대학교 총장명의 테솔(TESOL)자격증 및 방과후교실 강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방과 후 영어지도사 자격증도 별도 비용 없이 취득할 수 있고, 원어민 테솔전문강사의 꼼꼼한 피드백을 받으며 8주 단기로 취득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특히 영어교육종사자들과, 주부, 경력단절여성, 이직, 노후를 대비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있다.

영남대 ITT비즈니스 영어 통번역교육과정은 통번역 대학원 압축과정으로 비즈니스에서 쓰이는 실질적 영어능력과 전문 통번역을 심도 있게 배울 수 있는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은 물론 노후를 대비해 프리랜서 통번역사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일정한 성적 및 출결을 이수하면 ITT비즈니스 영어 통역, 번역 1급 자격증과 영남대학교 총장명의수료증과 영어 통번역강사를 할 수 있는 통번역지도사 자격증 까지 함께 받을 수 있다.

ITT통번역자격증은 법무부에서 공식 인정하는 번역공증 자격증으로 ITT비즈니스 통번역 자격증 취득 시 협상, 마케팅, 제품상담, 미팅, 이메일 소통과 같은 실제 비즈니스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통번역 테크닉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 또한 프리랜서 통번역사로 다양한 영역에서 자유롭게 일할 수 있어 대구경북지역 직장인 및 영어교육 종사자, 주부 등에게 인기 수강과목이다.

영남대학교 테솔과정과 통번역과정 두 가지 모두 수료한 직장인 안모 씨는 테솔 8주 과정과 비즈니스 통번역과정 20주까지 거의 7개월을 주말 없이 보내야 했지만 감회가 새롭다고 한다. 퇴직 후 공부방을 운영할 계획이라 처음에 영어교수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영남대 테솔과정을 수료했고, 조금 더 영어실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5개월이 걸리는 통번역과정까지 수료하게 되었다. 힘들었던 만큼 문장구조나 어휘 등 영어실력이 많이 늘어 정말 뿌듯하다고 한다. 그리고 배운 것을 공부방 운영을 통해 잘 써먹을 계획이다 라며 수강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영남대학교 사회교육원은 2019년 하반기 테솔 수강생과, 통번역 수강생을 상시 모집 중이며, 누구든 쉽고 편리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주중반과 주말반을 개설하여 진행하고 있다. 영남대 테솔 홈페이지를 통해 학사일정을 확인 한 후 수강신청을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