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보복조치 대응 예산 급하다더니 국무위원들 추경심사 대거 불참"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2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를 향해 “정작 민생과 경제 입법에는 아무런 관심이 없다”고 지적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에너지정책파탄 및 비리 진상규명 특별위원회 1차회에 참석해 “심지어 일본의 통상 보복 조치에 대응하기 위한 3000억원 추가경정예산 추가 예산 요구까지 나왔는데, 정작 국무총리, 외교부 장관 등 다른 국무위원들도 추경심사에 대거 불참하겠다고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북한 동력선 국정조사(북한 목선 삼척항 입항)는 아예 생각을 안 한다. 추경 통과 약속받지 못하니 이제 와서 경제토론회도 모르쇠로 나가는 등 국정에 대한 책임은 1도 없다. 국무위원도 법안논의도 없고 실종된 3무(無) 국회로 전락하고 있다”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나 원내대표는 “민주당은 추경이 늦어져서 나라가 망할 것처럼 하더니 정경두 국방장관 해임건의안 얘기가 나오자, 본회의 일정 협의를 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추경이 그토록 중요하다면 국무위우너들도 당연히 추경 심사과정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 그런데 여당이 어렵게 연 임시국회를 국방부 장관 방탄국회로 만들고 있다”고 꼬집었다.

한편, 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은 북한 목선 삼척항 입항 사건과 관련해 그 책임을 정경두 장관에게 물어, 정 장관의 해임안을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