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학점은행제 심리학 패키지가 7월 18일 개강한다는 소식을 밝혔다. 심리학 전공 과목 최다 규모인 17개 교과목을 제공하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과정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심리학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학습자가 증가하고 있다. 퇴근 후에 학습을 진행할 수 있는 직장인이나 육아·가사와 학위 준비를 병행해야 하는 주부층, 기존에 학사 학위를 보유한 타 전공자 등이 정규대학 과정에 비해 빠르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효율적인 일정 관리가 가능한 학점은행제를 선호한다.

 학점은행제 과정으로 심리학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총 140점 이상의 학점을 이수해야 하며, 이 중 전공 60학점과 교양 30학점 이상이 포함되어야 한다. 4년제 대학교 이상 학력 소지자는 전공필수 8과목, 전공 선택 8과목을 이수할 경우 실습 없이 온라인만으로 48학점을 이수해 타 전공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원격 교육에 최적화된 심리학 패키지 원스탑 과정을 통해 수강생에게 심리학 학위를 취득하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본 과정에 참가하는 수강생은 1:1 학습설계, 야간상담, 스펙 향상을 위한 컴퓨터·민간자격증 무료 수강권, 학습지원센터 이용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또한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심리학 전공 16학점이 인정되는 임상심리사2급 자격증 실습 수련 과정을 운영 중이다. 임상심리사를 준비하며 심리학 학위를 취득하고자 하는 수강생은 두 과정을 병행해 이용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심리학 패키지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