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IT/과학
하반기 IT 이슈는 ‘가상화폐·일본SW시장 진출·랜섬웨어’“정부가 기업 욕구 지원하는데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의견도 나와

[공감신문] 올 하반기 IT 이슈는 가상화폐와 일본SW시장 진출, 랜섬웨어인 것으로 나타났다. 

IT시장 동향분석기업 하이테크정보가 최근 조사한 ‘IT시장 이슈와 문제점’에 따르면 가상화폐, 일본SW시장 진출, 랜섬웨어 등에 가장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68%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IT 시장 이슈로 꼽았다.

해당 조사 결과 응답자의 절반이 넘는 68%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한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를 IT 시장 이슈로 꼽았다.

특히 가상화폐 중에서는 한국인들이 주체가 돼 국제적으로 등록을 추진한 보스코인 등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보였다.

해당 기술을 이용해 물류서비스나 제조업, 기타 산업에서도 활용해 보고 싶다는 의견도 피력했다.

이와 함께 응답자의 51%는 일본SW시장 진출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응답자의 51%는 일본SW시장 진출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좁은 국내시장에서 벗어나 일본에서 자리매김하면 동남아는 물론 미국시장에서도 인정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이점은 한계에 달한 국내 SW시장에 대한 수요 갈증과 관행적인 발주실태의 개선에 욕구를 보여주는 결과이기도 했다.

아울러 올 상반기 고객정보를 인질로 몸값을 요구한 랜섬웨어 피해를 의식해서 인지 랜섬웨어를 꼽은 이들도 49%에 달했다.

랜섬웨어를 꼽은 이들은 보안에 대한 산업계전반의 공통대책과 해결책을 위한 전문가집단의 연구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내놨다.

랜섬웨어를 꼽은 이들은 보안에 대한 산업계전반의 공통대책과 해결책을 위한 전문가집단의 연구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내놨다.

이밖에도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로봇, 드론 등 4차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이들도 33%에 달했다.

또 해당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들 가운데는 정부가 기업의 욕구를 지원하는데 보다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는 의견도 적지 않게 나왔다.

한편, 하이테크 정보는 이러한 IT시장 이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전문가 세미나를 오는 18일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차·테크·게임 | 교양공감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