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휴램프로는 스타트업의 효율적인 인사노무관리를 위한 프로그램 '휴램'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최근 주목받고 있다. 

스타트업 초기에 가장 어려운 문제 중의 하나가 바로 인사노무관리이다. 인사노무관리 전담직원 채용이 어려워 일부 회사들은 엑셀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연차, 퇴직금등을 관리하고 있지만 엑셀프로그램의 경우 법이 개정되어도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지 않고 기능 역시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주)휴램프로는 입사부터 퇴사까지 통합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스타트업의 부담을 해소해 주고 있다. '휴램'은 사원관리, 근태관리, 급여관리, 휴가관리, 퇴사관리를 항목별로 나누고, 사원의 기본 정보 관리부터 근태 급여관리를 할 수 있고, 입사일기준이나 회계연도기준으로 연차휴가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휴램'의 강점은 인사관리 경험이 조금만 있다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원격지원, 노무사 방문교육 등을 통해 사용법 교육을 진행하여 처음 프로그램을 접하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있다.

특히, 연차관리 부분은 독보적인 기능을 자랑한다. 입사일자만 입력하면 입사일 기준 또는 회계연도 기준으로 연차휴가가 자동계산 가능하며, 개정 법률을 반영하여 1년 미만 신입사원 연차계산도 정확한 값을 제공한다.

(주)휴램프로 이선희 대표는 "'휴램'은 공인노무사로서 활동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었다. 앞으로도 스타트업을 위하여 정확하고 편리한 프로그램으로 만들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휴램'에 대한 가입이나 문의는 홈페이지나 콜센터를 통해 도움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