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중국에 이어 연내 유럽 특허 등록 완료

JW홀딩스 / JW홀딩스 제공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JW홀딩스(대표 한성권)는 ‘다중 바이오마커 진단키트’ 원천기술에 대해 유럽 특허청(EPO)으로부터 특허 등록 결정을 승인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다중 바이오마커 진단키트’ 원천기술은 간단한 혈액검사만으로 췌장암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기술이다.

JW홀딩스는 이번 승인에 따라 향후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주요 국가 대상 개별 진입 절차를 거쳐 연내 최종 특허 취득을 완료할 계획이다.

JW홀딩스의 원천기술은 췌장암 초기와 말기 환자에서 각각 발현되는 물질을 동시에 활용해 암의 진행 단계별 검사가 가능한 혁신적인 진단 플랫폼으로 지난 2017년 백융기 연세대 교수팀으로부터 기술이전 받았다.

JW홀딩스는 췌장암 조기진단 원천기술과 관련해 지난 2016년 국내 특허 출원을 시작으로 2018년 일본, 올해 5월 중국 특허를 획득했고, 현재 미국에도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JW홀딩스는 현재 자회사 JW바이오사이언스를 통해 CFB를 포함하는 다중바이오마커 측정 키트와 진단알고리즘을 개발 중에 있으며, 2019년 하반기에 시제품 성능 평가 임상 진행 후 탐색 임상에 돌입한다는 계획이다.

JW홀딩스 관계자는 “췌장암 조기 진단 기술 특허 대상국가 확대를 통해 글로벌 고부가가치 체외진단 시장에서 유리한 입지를 조성하고 있다”며 “JW바이오사이언스의 기술력과 함께 혁신적인 체외진단 인프라를 구축해 진단 분야 미 충족 수요 해소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