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토니모리 이사회서 이화자산운용에 천안 물류센터 매각 계약 승인

충남 천안 물류센터 전경 / 토니모리 제공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토니모리가 자산 운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물류센터 매각을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회장 배해동)는 16일 이사회를 열고 충남 천안시 서북면에 위치한 물류센터를 이화자산운용에 250억원에 매각하는 계약을 승인하고 공시했다.

토니모리는 지난 2016년 부지를 매입한 이후 2018년부터 공사에 들어가 2019년 1월에 물류센터를 준공했다. 총 공사비는 토지대금 포함 170억원으로, 토니모리는 이번 매각이 성사됨에 따라 80억원의 자산매각이익을 반영할 예정이다. 

해당 물류센터의 총 면적은 대지 2만3350㎡, 연면적 1만4997㎡으로 북천안IC에 인접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인 평당 550만원 수준으로 매각하게 됐다. 

토니모리는 매각 후 세일즈앤리스백(Sales and Lease back) 방식으로 향후 10년간 물류센터를 재임차해서 사용하기로 했다. 

매각대금은 계획하고 있는 서브브랜드를 통한 온라인 홈쇼핑 H&B 등 신채널로의 사업확장과 해외진출을 위한 해외시장 개척, 그리고 기존 매장 환경개선을 위해서 일부 사용할 계획이라고 토니모리는 설명했다. 

토니모리는 “미주, 아시아, 유럽 등에서 활발한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K-beauty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며 “온라인 전용브랜드를 채널과 연계하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신채널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토니모리는 또한 기존 매장점주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O2O(Offline to Online)서비스를 기획해 올 8월부터 시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