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식 민주당 대변인 "정두언, 이명박 측근 권력사유화 비판 등 파란만장 정치인"
상태바
이해식 민주당 대변인 "정두언, 이명박 측근 권력사유화 비판 등 파란만장 정치인"
  • 박진종 기자
  • 승인 2019.07.16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 전 의원 사망...합리적 보수 평론가로서 날카로운 시각과 깊이 있는 평론내"
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

[공감신문] 박진종 기자=더불어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16일 “정두전 전 의원은 새누리당 출신으로 이명박 대통령 측근의 권력사유화 비판한 파란만장한 정치인”이라고 말했다.

이해식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20대 총선 낙선 후 시사평론가로서 활발히 활동했던 정두언 전 의원이 오늘 사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오늘 라디오 인터뷰까지 마쳤던 정 전 의원이라 그의 사망 소식이 더욱 믿기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전의원은 새누리당 출신 국회의원으로서 이명박 대통령 당선에 기여했던 정권의 핵심 중에 핵심이었던 노련한 전략가였다”며 정 전 의원을 떠올렸다.

특히, 이 대변인은 “2016년 정계 은퇴 이후 합리적 보수 평론가로서 날카로운 시각과 깊이 있는 평론으로 입담을 과시했던 그를 많은 국민들은 잊지 못할 것이다. 정 전 의원 사망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정 전 의원 가족과 친지들에게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