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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바나나 파프리카 효능, 일반 파프리카보다 영양소가 2배…바나나 파프리카 먹는법은?
▲바나나파프리카 효능, 바나나 파프리카 먹는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바나나 파프리카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앞서 MBN ‘천기누설‘에서 바나나 파프리카를 소개했던 바 있다. 이에 따라 바나나 파프리카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바나나 파프리카가 인기다. 바나나 파프리카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자.

바나나 파프리카란?

바나나 파프리카는 바나나처럼 긴 모양으로, 바나나와 비슷하게 생겨 바나나 파프리카로 불린다. 지역에 따라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해당 파프리카는 바나나파프리카, 피노키오파프리카, 롱 스위트 파프리카 등으로 불리운다. 바나나 파프리카는 씨가 적고 간편한 손질이 가능하다.

▲바나나파프리카 효능, 바나나 파프리카 먹는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바나나 파프리카 효능은?

바나나 파프리카엔 일반 파프리카보다 비타민C가 2배나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타민C뿐 아니라 골다공증 예방에 효능이 있는 영양소인 철, 비타민B6, 아연, 엽산까지도 다량 함유돼 있다. 이 때문에 바나나 파프리카는 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졌다. 또한, 방송에 따르면 빨간색 파프리카는 노화를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초록색 파프리카는 칼로리 열량이 훨씬 낮아 체중감량과 빈혈예방에 좋다. 주황색 파프리카는 피부 노화 예방을, 노란색 파프리카는 시력개선에 도움을 준다.

바나나 파프리카 먹는 법

바나나 파프리카 먹는 법은 다양하다. 바나나파프리카는 일반 파프리카보다 당도가 높아 생으로 먹어도 되고, 주스로 만들어 먹어도 좋다. 천기누설에서 소개된 바나나 파프리카 주스 만드는 법으로는 바나나 파프리카 1개 꼭지를 뗀 후, 반으로 자른다. 반 개만 씨를 털어낸 뒤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키위는 껍질을 벗긴 뒤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믹서기에 바나나 파프리카와 키위를 넣고 갈면 바나나 파프리카 주스 완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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