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사회
서울시, ‘친환경 전기버스’ 114대 추가 운영...오는 11월부터 운행 개시전기버스 운행 노선, 최대 19개로 확대
서울시내 달리는 전기 시내버스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서울시가 올해 전기 시내버스 114대를 추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에 따라 작년 29대 전기버스 보급 시범사업에 이어 11월부터 시작해 연내 운행대수가 총 143대로 늘어날 예정이다.

시는 전기 시내버스를 모두 저상버스로 도입할 계획으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서울시는 2025년까지 전기버스를 포함한 친환경 시내버스를 3000대 수준으로 늘린다는 계획이다.

올해 추가 도입으로 전기버스를 운행하는 시내버스 노선은 기존 3개 노선에서(1711번, 3413번, 6514번) 최대 19개 노선으로 확대된다. 버스회사 성과평가 결과, 충전설비 구축 여부, 녹색교통지역 운영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했다.

시는 전기버스 표준모델을 마련해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차량을 도입, 안정적 전기버스 운영 여건을 조성할 예정이다.

표준모델을 충족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차량에 대한 전문가적 식견을 갖춘 서울특별시 버스운송사업 조합(이하 사업조합) 주관으로 주행 테스트를 통해 표준모델 부합 여부를 점검해 도입 차량을 결정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전기버스 추가 도입 시 1대당 최대 2억 원(국비 5, 시비 5), 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해 충전시설 설치비용 1기당 5000만원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황보연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친환경차 도입은 미세먼지 대응 및 버스 고급화를 통한 시민 편의 증진이라는 두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사업”이라며 “편리하고 쾌적한 대중교통 이용 환경 조성 및 대기질 개선을 위하여 친환경차 보급 확산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국민필독복사홍보하자 2019-07-22 13:08:44

    세종대왕 한글 창제 대마도정벌 이순신장군님 임진왜란 전승으로 일본 물리침
    세종대왕님 이순신장군님 검색해서 애국애민 정신 공부하자
    세종대왕님 영화 나랏말싸미영화 국민모두 꼭보자
    일본 불매운동 검색하자 대한민국 부국강병만들자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필독하자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성범죄 1위 목사 검색 필독 세종대왕 한글 창제 대마도정벌 이순신장군님 임진왜란 전승으로 일본 물리침 세종대왕님 이순신장군님 검색해서 애국애민 정신 공부하자
    세종대왕님 영화 나랏말싸미영화 국민모두보자   삭제

    책문화·스포츠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