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정치
'故노회찬 1주기' 정의당 "정치개혁 과제 이룰 것"심상정 "노 대표님 유지 받들어 선거제 개혁 완수할 것"
정의당 심상정 대표가 23일 오후 경남 창원시 의창구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른쪽은 같은 당 여영국 의원.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23일 고 노회찬 전 의원 1주기를 맞아 정의당은 고인을 추모하며 그가 이루고자 했던 정치적 개혁 과제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상정 대표는 이날 의원총회에서 "노 대표님이 우리 곁을 떠난 지 꼭 1년 되는 날"이라며 "노 대표님이 저에게 만들어주신 정치개혁특별위원장 자리에서 내려오는 날"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치개혁 과제를 제 손으로 마무리하지 못하고 내려오는 것이 못내 아쉽고 송구스럽다"며 "선거제 개혁을 위해서라면 물구나무라도 서겠다는 노 대표님의 유지를 책임 있게 받들어 선거제 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겠다"고 다짐했다.

윤소하 원내대표는 "노 대표님이 떠난 지 1년이 되는 오늘, 고인의 바람과 달리 약자들의 권리가 제대로 보장되지 못하고 있다. 국회가 낯부끄러운 동물국회를 지내 무기력 국회의 터널을 지나고 있다. 고인을 뵐 낯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노 대표님이 노력해온 정치개혁과 사법개혁의 큰 틀이 마련돼 국회에서 곧 처리를 앞두고 있다"며 "정치·사법개혁, 우리 사회의 투명인간들께 자신의 모습을 온전히 되찾아드리는 과제를 반드시 이룰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유상진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지금 노회찬은 없지만, 그는 여전히 우리 안에 살아있다. 차별 없는 세상, 정의로운 복지국가를 향한 그의 꿈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의당은 그의 평생 꿈인 진보 집권을 향해 끊임없이 당당하게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입법공감 | 교양공감
여백
여백
시사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