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 마쩨이, 이탈리아 마쩨이 가문이 생산한 와인

테라 마쩨이 / 하이트진로 제공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이탈리아의 와인 ‘테라 마쩨이(Terra Mazzei)’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테라 마쩨이는 이탈리아 ‘마쩨이’가문이 새로운 도전으로 생산한 와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마쩨이 가문이 소유한 각기 다른 세 곳의 와이너리 중 떼루아(프랑스어 Terroir, 영어 Terra)에서 재배한 품종들을 블렌딩 해 만든 제품이다.

토스카나 주 끼안티 클라시코 중심부에서 1435년부터 운영된 ‘카스텔로 폰테루톨리’와 토스카나 주 해안가에 위치 한 마렘마의 ‘벨구아르도’ 그리고 이탈리아 최남단 시칠리아 섬 노토 지역의 ‘찌솔라’가 바로 그 곳으로 각 와이너리 간 최대 거리가 1000여km에 달한다.

테라 마쩨이는 이 와이너리들에서 생산된 ▲네로다볼라 ▲산지오베제 ▲메를로 ▲알리칸테 품종들을 담아내 아로마의 향기와 과실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와이너리 설립자 라포 마쩨이는 ‘끼안티 와인’이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했으며 현재 25대손까지 이어 운영되고 있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테라 마쩨이는 이탈리아 와인의 명가에서 시도한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와인”이라며 “각 테라(Terra: 흙, 땅, 대지)의 특징을 잘 담아내 다양한 와인을 즐기시는 분들께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