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비난에만 골몰, 치졸하다고 생각한다"

24일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일본 수출규제 대책 특별위원회'에서 황교안 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문재인 정권은 국민을 편 가르는 데 골몰하고 있다. 사실상 일본 아베 신조 정권이 바라는 길로 가는 게 아닌가 걱정이다"고 밝혔다.

황교안 대표는 24일 국회에서 열린 일본 수출규제 대책 특별위원회 임명장 수여식·전체회의에서 "문제를 풀 고민 없이 야당 비난에만 골몰하는 데 참으로 치졸하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이 정권과 더불어민주당은 우리 당에 대해 저자세니 팀킬이니 하면서 비난하고 있다. 우리 당이 언제 일본에 굴복하자고 했나"라며 "특사를 보내서 돌파구를 마련하자고 하는 게 뭐가 지적할 사항인가"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과거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 사태 당시에 중국에까지 달려가서 우리 정부를 비난하고 중국에 엎드리지 않았나"라며 "그게 바로 저자세고 팀킬"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 정권의 친일 프레임이 의도하는 바가 분명하다. 광복절까지 공세를 강화할 가능성이 크다"며 "이 정권의 친일·반일 편 가르기에 대응해 국민 여론을 올바르게 이끌어갈 방안을 고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당당하게 우리 입장을 지켜나가면서도 한미동맹과 한미일 공조의 틀 안에서 외교적으로 풀어나갈 지혜로운 방안을 고민해달라"며 "당장 시급한 지원이 무엇이고, 어떤 도움을 드려야 하는지 필요하다면 현장 조사도 해서 즉각 가능한 현실적 지원 방안을 마련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