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는 과연 어떻게 몸에 이롭고 어떻게 마시는게 가장 그 맛을 잘 느낄수 있을까요?

 

보이차의 효능

 

1. 혈압을 내리고 지방을 감소시키며, 동맥경화를 막습니다.
① 프랑스의학원의 실험 결과 보이차를 마시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복부지방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② 중국 쿤밍의학원의 실험 결과 보이차를 마시면 혈관이 이완되고 혈압이 내려가며 심장 박동수와 뇌부의 혈류량이 감소되기 때문에 뇌동맥경화를 앓는 환자의 경우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체지방 분해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탁월하다고 발표하였습니다.

2. 암예방과 치료 효과
  보이차에 풍부한 폴리페놀류(카데킨, 카페인, 탄닌, 프라보노이드, 비타민 C 등)의 성분이 풍부합니다 , 이 모든 성분들은 암의 예방과 치료에 중요한 성분이라고 밝혀져 있습니다.

3. 살균 작용
  보이차에는 살균작용이 있어 진한 차를 하루 4번 복용하면 세균성 이질을 치료 할 수 있습니다.

4. 위를 보호해준다.
보이차는 몸을 너무 차갑게 하거나 너무 건조하지 않게 기에  위를 보호하며 장과 위에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보이차는 부드럽게 장기를 보호해줍니다.

5. 노화방지
운남 보이차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과 카테킨에 포함된 EGCG와 EGC의 함량은 다른 차에 비해 높은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그래서 윈난 대엽종으로 가공된 보이차를 마시면 다른 차를 마시는 것보다 노화방지 효과가 탁월합니다.

보이차 마시는 방법입니다.

 

1. 표일배에 우리기
① 우선 덩어리로 된 것을 잘게 부수어 5g 정도를 표일배 안에 넣습니다.
② 끓인 물을 부어 20초 정도 우려내어 처음 우려낸 찻물은 버리고 그 다음부터 맛이 다할 때까지 여러 번 우려 마시면 됩니다.

2.주전자에 우리기
① 우선 덩어리로 된 것을 잘게 부수어 10g 정도를 머그잔에 넣고 끓는 물을 부어 20초 정도  우려내어 처음 우려낸 찻물은 버리고 남은 차를 준비합니다.
② 주전자에 물을 부어 팔팔 끓인 다음 불을 끄고 위에서 준비한 차를 넣어 우려내 마십니다.
③ 우리지 않고 그냥 보리차처럼 끓여서 마셔도 됩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