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로봇기술 등과 같은 산업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기에는 창의성과 문제해결력을 가진 인재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기존의 주입식, 암기 위주의 공부를 통해 많이 아는 것이 아니라, 방대한 지식을 통해 자신만의 생각을 도출해 낼 수 있는 문제해결력 중심의 학습이 필요하다. 스스로 개념과 정보를 이해하고 이해한 만큼 정리하고 설명할 수 있는 생각의 힘을 기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초등 전과목 학원형 공부방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는 메타인지 학습과 인문학 중심의 학습 시스템으로 학습의 본질을 고수하고 있다. 구조화와 개념화에 기초한 학생 별 맞춤 수업을 진행하며 문제풀이, 틀린 문제 설명하기 등 일련의 학습 과정을 통해 아이들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구분하고 모르는 것을 정리해나가는 메타인지 학습을 시행한다. 특히 아이들이 배운 내용을 스스로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면학습과 노트필기 지도와 독서 훈련을 통해 표현력과 정리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의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학교 교과 과정을 충실히 반영한 국, 수, 사, 과 과목의 강의를 제공하는 ‘탭강’에서부터 유치부와 초등 저학년의 기초 학습력을 기를 수 있는 ‘스펀지’, ‘탭강계산력’, ‘탭강 받아쓰기’ 등이 있다. 또한 배경지식 습득과 독해, 논술 실력을 높이기 위한 독서 프로그램 ‘애니 동화나라’도 제공한다. 10월에는 러닝센터에서뿐 아니라 집에서도 손쉽게 학습 지도를 할 수 있도록 유, 초등 국어, 수학 스마트 학습지 ‘스펀지’도 출시했다.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는 전국에 390여 개가 있으며, 현재 사업설명회를 통해 가맹 및 지사를 모집하고 있다. 가맹비가 따로 없으며, 단일 과목의 프랜차이즈보다 저렴한 사용료로 국, 수, 사, 과 전과목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타 브랜드와 겸업도 가능하다. 사업설명회와 가맹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