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외교안보라인 전면 교체해 안보강화 나서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안보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외교안보 정책의 틀 자체를 바꾸는 수밖에 없으며, 한미동맹을 강화하고 한미일 공조를 복원하는 것은 물론 북한과의 9·19 군사합의를 즉각 무효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교안 대표는 25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이 이날 오전 강원도 원산 일대에서 신형 단거리 미사일 2발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 "문 대통령은 판문점에서 미북 회동 이후 사실상 종전 선언이라고 자화자찬했지만, 얼마나 안이한 인식이었는지 명백하게 드러났다"고 비판하며 이같이 말했다.

황 대표는 또 “러시아 군용기의 독도 영공 침범은 명백한 군사적 도발 행위이며 일본은 러시아의 도발을 틈타서 독도 영유권을 주장하는 참으로 몰상식하고 치졸한 행태를 보이는데 결코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러시아가 유감을 표명했다'고 변명을 했는데 반나절 만에 러시아 입장이 바뀌면서 결국 청와대만 망신을 당하게 됐다"며 "결국 이 정권의 외교적 무능과 고집스러운 친북 정책이 결합해 지금의 안보위기를 불러왔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대한민국이 계속되는 북한의 핵 위협은 물론 중과 러시아의 영공 도발, 일본의 경제보복과 독도 도발이라고 하는 삼각파도에 직면해 있다. 문 대통령은 외교안보라인을 전면 교체하고 주권수호의 책임을 통감해 즉각 안보 강화에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북한이 세계식량계획을 통한 대북식량지원에 대해 거부의사를 밝혔다. 정부가 조공을 바치듯 쌀 지원을 고집하다 결과적으로 우리나라만 우스운 꼴이 되고 말았다. 북한이 잠수함을 공개하고 미사일까지 발사하는 마당에 식량지원을 고집하는 것은 안보 이익에 부합하지 않는 조치”라고 말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더이상 국민을 부끄럽게 만들지 말고 당당한 대북정책을 추진하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