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남녀 구분 없이 얼굴에 주름살이 생기고, 신체 전반에 노화가 진행된다. 특히 여성의 경우 임신과 출산 과정을 겪으면서 골반근육, 인대 등이 손상된다.

출산으로 인해 벌어진 골반은 탄성이 강해 회복되려는 성질이 있지만, 원상태 그대로 회복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 가운데 여성 쁘띠질성형이나 질필러, 윙크필 등의 시술은 선천적, 후천적으로 생기는 질이완증이나 잦은 질염 발생, 수축력 저하 등 여성건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특히 질축소수술이나 임플란트질성형 등의 쁘띠질성형은 보형물을 삽입해 골반 근육과 인대의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고, 염증 등 여성 질환 예방에 일조한다.

그러나 이와 같은 이쁜이수술, 질축소수술 등의 방법은 절개가 이뤄지기 때문에 수술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절개가 이뤄지지 않고, 필러 주사를 이용한 질필러 방법이 여성들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질필러는 필러 주사를 사용하여 늘어진 질의 탄력을 높여주고, 회복기간이나 후유증 등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콜라겐 캡슐을 주입하는 방법인 윙크필의 경우에도 절개가 이뤄지지 않아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다.

다만,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다고 해서 질성형수술후기나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질필러후기 등만 확인하고, 이쁜이수술가격이나 질필러비용에만 치중해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바람직한 방법이 될 수 없다.

이는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진행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단순히 질성형수술후기, 질필러비용 등만 확인하고 무작정 진행하기 보단 정확한 검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아울러 질축소수술, 임플란트질성형, 질필러 등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면, 사전에 유럽/미국 FDA, KFDA 등 공인기관의 허가를 받았는지, 정품 여부, 사후관리 등을 꼼꼼하게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여성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는 질성형이나 질필러 등의 쁘띠질성형 방법은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단순히 이쁜이수술후기만 의존하고 결정하는 건 올바른 방법이 아니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수술 진행 전, 질필러후기나 이쁜이수술방법후기, 가격 등에 중점을 두기보단,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는 수술방법인지, 담당 의료진의 경력과 경험 정도, 노하우 보유 여부를 살펴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