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교양공감 리빙
[공감신문 교양공감TV] 주민들의 휴식처, 안양천

[공감신문 교양공감TV] 안녕하세요. 전다운입니다. 저는 지금 안양천에 나와있습니다. 공감신문 교양공감TV 함께 지금부터 안양천에 대해 살펴보시죠.

안양천은 한강의 지류인 하천으로 안양전철교를 기점으로 하류 구간은 국가하천인데요. 지방하천 중에선 상당히 큰 축에 속하며 경기도 안양시, 과천시, 군포시, 의왕시, 광명시, 시흥시, 서울특별시 금천구, 관악구, 구로구, 영등포구, 동작구, 양천구, 강서구 등의 14개의 기초자치단체에 걸쳐있습니다. 

이러한 안양천은 무엇보다 빼어난 경관을 자랑합니다. 하천은 물론 그 주변을 이루고 있는 각종 꽃과 나무 등 식물이 4계절 내내 각양각색의 모습으로 반겨주는데요. 가을에 접어든 최근에는 특유의 운치 있는 모습이 감성을 자극합니다.

또한 철마다 날아오는 각종 철새가 시선을 사로잡기도 합니다. 계절에 따라 오리부터 백로 등 다양한 조류가 ‘이곳이 정말 도심인가?’ 싶을 정도로 감탄을 자아냅니다. 그 외 각종 풀벌레 소리와 반가운 곤충들의 모습도 보는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이렇게 아름다운 안양천은 두 가지 방법으로 둘러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잘 갖춰진 자전거 도로를 통해서입니다. 특히 안양천의 자전거 도로는 학의천, 양재천, 탄천, 한강과 연결되어 많은 자전거 이용자의 사랑을 받고 있죠. 그리 어려운 코스가 아니라 청소년이나 일반인이라도 체력만 된다면 대부분의 구간 완주가 가능해 자전거 이용자의 필수 코스 중 하나로 꼽히기도 합니다.

안양천은 자전거뿐만 아니라 산책하기에도 정말 좋습니다. 서울 둘레길의 한곳으로 지정되어 잘 관리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서울시는 서울을 휘감는 서울 둘레길 8개 코스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서울의 역사, 문화, 자연생태 등을 스토리로 엮어 국내외 탐방객들이 느끼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도보길인데요. 안양천은 그중 6코스에 해당되어 자연경관은 친구삼아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지금까지 안양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힐링이 필요한 순간, 도심 속 안양천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저는 그럼 다음 시간에 찾아오겠습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교양공감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