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을 희망하거나 현재 승진 시험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OPIc, SPA, TSC는 필수적인 시험이다.

수능에 특화된 문법 위주의 암기식 교육은 스피킹 능력 향상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 이에 612어학원 황용주 대표는 기존 교육의 틀에서 벗어난 1:1 회화 방식이 오픽 시험을 단기간 대비하는 데에 효과적이라고 강조한다.

2012년 개원 이래로 외국어 말하기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는 황용주 대표를 만나 영어 교육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Q. 612어학원 운영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학원 강사부터 시작해 기업 출강까지 다니던 시절 주재원이 간절해 열심히 공부를 했지만 시험에서 점수를 내지 못한 수강생을 만난 적이 있다.

수강생을 가르치며 기존 영어 스피킹 교육의 한계를 느끼게 됐다. 영어회화 교육방식은 나날이 발전하는 반면 시험 합격을 위한 노하우는 아직 미비한 실정이었다.

그 만남이 저에게 터닝 포인트가 되었고, 그 이후 ‘어떻게 하면 이 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까’에 대한 연구를 시작했다.

사람에 따른 수천 가지의 유형을 바탕으로 집약한 프로세스로 단기간 점수 향상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용하며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노하우를 축적할 수 있었다.

그러다 수강을 원하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혼자 감당이 되지 않아 선생님을 한, 두 분씩 고용했다. 이어 나의 노하우를 100% 공유하고 트레이닝 한 뒤 수강생을 가르치니 저절로 학원이 커져 지금의 612어학원이 됐다.

Q. 612어학원은 무슨 뜻인가
612어학원은 6회 12시간 공부로 스피킹의 본질적인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최근 많은 기업이 신입사원 채용, 승진 시험에서 스피킹 시험 점수를 가진 사람을 우대하는 경향을 보이는 추세이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이가 회화능력을 향상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단기간에 성적을 받기는 어려운 일이다. 612어학원에서는 체계적이고 합격 가능한 자체 프로세스를 개발하여 스피킹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이고 단기간 합격에 유리한 1:1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그 결과 많은 수강생이 전보다 향상된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이를 계기로 많은 분들이 612어학원을 신뢰하고 있다.

Q. 612어학원만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612에는 학원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진 사람이 많다. 가르침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인생에 중요한 의미를 부여하는 구성원이 모여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다. 또한 서로 하는 일을 존중하고 모두의 가치를 믿는다.

진심 어린 노력이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수 있을 정도로 가치 있다는 사실을 늘 염두에 두고 일하기 때문에 진정성 있는 수업을 제공해 드릴 수 있다. 항상 이런 초심을 잃지 않고 수강생의 합격을 이루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Q.612어학원은 어떤 커리큘럼으로 진행되나
단기간에 오픽 등급 향상의 꿈을 이뤄드리기 위해 1:1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지적재산권에 등록된 해당 교육 시스템은 수강생의 실력과 목표에 맞춰 발음과 습관을 파악해 실시간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스피킹 시험 수업임에도 불구하고 일방적인 강의를 진행하는 보통의 커리큘럼은 말하는 시간이 현저히 적은데, 그렇기 때문에 공부 기간이 늘어나고 발화능력도 향상되기 어렵다.

하지만 1:1 수업의 경우 강사와 수강생 둘만의 수업으로 이뤄져 수업시간 2시간 동안 끊임없이 대화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발화 능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612어학원의 강의는 타임케이블에 구애 받지 않고 원하는 요일과 시간대에 수업을 들을 수 있어 바쁜 직장인에게 적합하다. 또한 612의 노하우와 개인 스토리텔링을 접목해 맞춤 스크립트를 제작하기 때문에 단기간 성적향상이 가능하다.

또 수강생 한 명을 합격시키기 위해 매일 토의하며, SNS로 피드백을 주고받기 때문에 24시간 지도 받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Q. 교육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신뢰를 바탕으로 마음을 나누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612어학원은 1대1로 교육하기 때문에 수강생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 때문에 항상 회원 한 사람을 위해 세세한 것 하나까지 이해하고 고민을 덜어주고자 노력한다. 가끔 학원을 졸업한 수강생이 자신의 지인을 소개해주기도 한다. 마음이 통하는 교육, 신뢰가 있는 교육을 진행하면 그 인연은 계속 이어지는 것 같다.

Q. 영어를 잘 하는 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는가
영어 실력 향상에는 왕도가 없다. 최대한 많은 시간을 영어 공부에 투자하고, 일상생활에서 영어를 자주 접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 제가 권장하는 방법은 영어 관련 영상물을 많이 보고 듣는 것이다. 영상 100개를 보는 것도 좋지만 1개의 영상을 반복해서 100번 보는 편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Q. 앞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
교육의 본질은 공부를 잘하게 만드는 것이라는 점은 누구나 이견이 없다. 그러나 쉬운 길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다른 길로 돌아가서 시간적, 혹은 금전적 손해를 보는 분이 적지 않은 것 같아 교육인으로서 책임감을 느낀다.

612의 사명은 간절한 목표가 있는 사람에게 효율적인 도움을 주는 데에 있다고 생각한다. 항상 이제 시작이라는 각오로 좀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하는 방법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노하우를 바탕으로 구축한 일대일 교육 시스템을 표준화시켜 체계적 교육이 꼭 필요한 이에게 612학습이 선사하는 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것이 저의 최종 목표이다.

한편, 수원오픽학원•강남오픽학원으로 알려진 612어학원의 황용주 대표는 직장인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영어강사에서 5년 만에 연 매출 30억 원의 어학원 대표로 성장한 기업인이다.

해당 어학원은 ‘2017 대한민국 교육 서비스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외국어회화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