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쌀가루를 넣은 라이스페이퍼 만두피를 사용

의성마늘 매콤오징어 롤만두 / 롯데푸드 제공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롯데푸드가 ‘의성마늘 롤만두’ 시리즈 확대로 만두 시장을 공략한다.

롯데푸드(대표이사 조경수)는 라이스페이퍼 만두피에 매콤한 오징어를 채워 롤 모양으로 빚은 이색 만두 ‘의성마늘 매콤오징어 롤만두’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의성마늘 매콤오징어 롤만두는 2018년 8월 처음 선보인 ‘의성마늘 롤만두’ 시리즈의 신제품이다. 의성마늘 롤만두는 ‘의성마늘 쫄깃 롤만두’, ‘의성마늘 불고기 롤만두’에 이어 이번 ‘의성마늘 매콤오징어 롤만두’ 출시로 총 3종으로 확대됐다.

의성마늘 롤만두는 동그랗거나 납작한 일반 만두와 달리 만두피 위에 속재료를 올리고 돌돌 만 듯한 작은 롤 모양으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길쭉한 형태로 흘리지 않고 먹을 수 있으며 집어 들기 편해 조리도 편리하다.

일반적인 밀가루 만두피 대신 국내산 쌀가루를 넣은 라이스페이퍼 만두피를 사용했다. 찜기, 프라이팬,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만두를 빚을 때 마늘이 소량 들어가는데, 이 제품은 일반 마늘 대신 알이 굵고 맛이 좋기로 정평이 나있는 의성마늘을 사용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의성마늘 매콤오징어 롤만두는 매콤하게 맛을 낸 오징어를 듬뿍 넣어 쫄깃하고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는 만두”라며 “앞으로도 차별화 된 형태의 ‘의성마늘 롤만두’ 시리즈를 확대해 만두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