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많은 여성들은 출산과 노화현상으로 인해 여러 신체적인 변화를 겪게 된다. 특히 아이를 출산하는 과정에서 허리와 골반의 근육, 인대가 손상되면서 탄력도 급격하게 떨어지게 된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질염이나 건조증, 요실금 등이 발생해 생활 속 불편함을 초래한다.

서울에 거주하는 전업주부 A씨(48세, 여)는 아이를 출산한 후부터 지속되는 골반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꾸준한 케겔운동을 실천해왔다. 그러나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화현상까지 진행돼 통증은 점차 악화되고, 최근에는 좀처럼 발생하지 않았던 질염이 발생해 생활하는데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A씨는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 막막하고, 자신감이 떨어져 혼자 오랫동안 속앓이 중이다.

이러한 고민은 A씨만 겪고 있는 것이 아니다. 임신과 출산 경험이 있는 여성에게는 흔히 나타날 수 있는 신체적 변화다. 평소와 다르게 분비물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골반 통증 및 따가움, 가려움 등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여성 전문의료기관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해봐야 한다.

이 같은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났음에도 불구하고, 방치하게 되면 증상은 더욱 악화될 뿐만 아니라 자궁탈출증, 질이완증, 만성질염 등 각종 여성 질환에 노출될 수 있다. 또한 여성으로서의 자존감 상실, 우울증, 무기력함 등을 초래하는 정신적, 심리적 문제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다.

이 경우에는 여성 건강의 종합적인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이쁜이수술방법이나 질필러, 윙크필 등의 시술이 도움될 수 있다. 특히 질축소수술이나 임플란트질성형, 쁘띠질성형 등의 방법은 보형물을 삽입하여 골반 근육과 탄력, 염증 등 여성건강 회복에 도움을 주는 여성성형이다. 특히 출산 이후, 잦은 질염 발생과 요실금 증상 등으로 고민인 여성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외에도 절개가 이뤄지지 않는 주사를 이용한 쁘띠질성형 방법인 질필러도 있다. 질필러는 필러 주사를 이용해 이완된 질의 탄력을 높여주고,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 후유증이 적다는 특징이 있다. 이밖에 콜라겐 캡슐을 주입하는 이쁜이수술 방법인 윙크필도 절개 방식이 이뤄지지 않아 수술에 부담이 적다.

다만, 질성형수술후기 및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윙크필•질필러후기 등을 확인하고 효과가 좋다고 해서 저렴한 이쁜이수술, 질필러비용에만 치중하여 섣불리 진행하게 되면 부작용을 겪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아울러 질축소수술, 임플란트질성형 등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면, 상담 시 진행방법과 사용되는 재료가 유럽/미국 FDA, KFDA 등 공인기관의 허가를 받았는지, 정품 여부, 사후관리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안내 받아야 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여성 건강을 위해 진행되는 이쁜이수술은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단순히 질성형수술후기 및 이쁜이수술방법후기, 질필러후기, 질필러비용 등에 대한 정보만 확인하고 성급하게 결정해선 안 된다”고 말했다.

이어 박 원장은 “지속적으로 발달하고 있는 의학기술로 1세대~5세대 방식의 질성형, 1차원~4차원 방식의 질필러 등 여성 성형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따라서 어떤 방법으로 진행하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정확한 정밀검사와 충분한 상담, 안전성이 우선시되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