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날이 늘어나는 부채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 눈덩이처럼 불어나는 이자와 독촉전화, 불법추심 때문에 사회생활에 차질을 빚거나 우울증을 겪는 경우 또한 적지 않다.

내 집 마련, 창업, 병원비 등 다양한 이유로 선택하게 된 대출을 더 이상 감당할 수 없을 때 개인회생, 개인파산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지난 9월 대법원이 공개한 ‘2017 사법연감’에 따르면 16년 한 해 동안 개인회생을 신청한 사람은 9만 여명, 개인파산을 신청한 사람은 5만 여명인 것으로 드러났다.

해마다 14만 여명의 채무자가 개인파산, 개인회생신청을 위해 법률기관을 방문하고 있지만 미흡한 준비로 면책에 실패하는 사례가 빈번하다.

개인회생, 개인파산은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채무자를 위해 제도화된 법률 조정 절차다.

개인회생은 본인이 지속적인 소득이 발생할 경우 일정기간 동안 법원에서 정해준 금액을 갚아나가며 나머지 부분을 면제받을 수 있다. 또 개인파산은 본인 능력으로 빚을 갚아나갈 수 없다고 판단될 때 보유한 재산을 전부 환가하고 면책을 통해 모든 채무를 없애는 제도다.

부채규모, 직업이나 소득에 따라 필요한 절차와 개인회생신청자격, 개인파산신청자격이 상이하기 때문에 본인이 어떤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지, 개인회생신청방법, 개인회생신청비용과 예상 변제액은 얼마인지 등에 관해 확실히 조사하기 위해서는 법률사무소의 도움이 필요하다.

개인파산, 개인회생절차를 진행하기 전 법률사무소를 선정할 때에는 먼저 케이스별 맞춤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산법(회생, 파산) 지식과 사건경험이 풍부한 법률기관은 의뢰인에게 필요한 절차와 필승법에 대한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 따라서 의뢰인이 개인회생자격, 개인파산자격에 해당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솔루션을 제시 가능한 도산 전문 법률사무소에 방문하기를 권장한다.

의뢰인 입장에서 합리적인 개인회생비용을 내세우는 법률사무소인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사건 종류 및 수임료에 따라 회생 및 파산 비용을 분납할 수 있는지, 사건이 기각될 경우 100% 환불을 보장하는지 체크하면 혹시 모를 불상사를 대비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변호사는 “도산 전문 변호사와 개인회생, 파산 절차를 진행하기 전 구두계약보다는 계약내용을 문서화하기를 권한다”라며 “본 법률사무소에서는 사건 이전에 실제 계약서를 작성하고 사건 기각 시 송달료, 인지대 등의 실비를 제외한 금액의 100%를 환불한다는 조항을 기재해 고객 신뢰도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고객 신뢰도와 만족도를 확보하기 위해 서울뿐만 아니라 경기도(의정부, 수원, 부천, 용인, 화성, 성남, 안산, 오산, 평택), 전라도(전주), 경상도(창원, 김해), 인천, 부산 등 전국 어디든 100% 전국 무료출장상담과 개인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는 중이다.

서초역에 위치한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는 모든 사건을 변호사가 직접 검토하는 법률 기관이다. 대한변호사협회가 인정한 도산(회생, 파산) 전문 법률사무소이며 금전적 어려움을 겪는 의뢰인을 위해 무료개인회생상담, 회생 및 파산 비용 분납서비스를 진행하는 중이다. 2016년 한국브랜드선호도 법률서비스(개인회생)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