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8.2부동산정책 규제가 시행되면서 강화된 아파트 청약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지역주택조합아파트로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 가운데 일산시 초역세권에 조성되는 ‘일산동 월드메르디앙‘이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조합원이 주체가 되는 사업으로, 시공사와 도급계약을 마친 뒤 토지 매입을 하면 사업의 진행속도가 빠르고, 일반분양 아파트 사업에 비해 각종 부대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6.3주택법이 개정되기 전까지는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사업의 투명성이 불확실했고, 지역주택조합 설립이 난립하여 신뢰를 받기 어려웠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현재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사업이 다시 부상하고 있는데 이는 지난 6월 개정된 주택법으로 인해 기존의 지역주택조합아파트 사업이 지니고 있던 부정적인 시선을 한층 덜어냈다.

또한 사업 투명성 확보에 앞장서 조합원들의 신뢰를 높인 것이 주요화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인 일산동 월드메르디앙은 전용면적 43㎡와 59㎡, 84㎡ 등 중.소형대 평형을 구성하는 것으로 알려져 실속을 중요시하는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시선을 받고 있다.

더불어 일산동 월드메르디앙은 초역세권과 학세권 등 다양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위치에 입지해 있으면서도 지역주택조합아파트의 이점을 살려 평당 800만원대라는 저렴한 공급가를 책정해 눈길을 끌고 있다.

사업지 인근으로 노후한 아파트 사이로 들어서는 신규 아파트라는 점에서도 눈길을 끌고 있는 일산동 월드메르디앙은 4개단지 212세대로 구성된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필로티 설계, 3-bay설계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해 쾌적함을 높였으며 여유로운 동간 간격을 적용해 세대간 프라이버시를 강화했다.

단지 인근으로 조성된 학군은 도보로 이용 가능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초,중,고교는 물론 연세대학교 삼애캠퍼스 등 대학시설도 조성되어 있다. 학원가 또한 인근에 밀집해 있어 풍부한 교육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일산동 월드메르디앙은 단지와 일산역과의 거리가 약 500m 이내에 위치하여 편리한 교통 여건이 조성되어 있다.

경의선 일산역을 이용하면 문산과 디지털미디어시티, 홍대입구, 파주 등 주요도시로 빠르게 이동하기 편리하다. 또한 일산 내부는 물론 서울 전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다양한 버스 노선이 운영되고 있어 타 지역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또 일산 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과 대형마트, 일산재래시장 등이 인접해 있어 풍부한 쇼핑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단지 인근에 주민센터와 보건소, 우체국 등이 인접해 있어 생활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상반기 입주 예정으로 알려진 일산 월드메르디앙의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