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유독 많이 나타난다. 이러한 원인으로 여성의 경우 높은 하이힐을 자주 신어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발생한 부종과, 남성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활동량을 들 수 있다.

하지만 하체비만의 가장 주된 원인은 앞서 언급된 후천적 요인들보다, 여성의 경우 생리,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는 특성상 여성호르몬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면서 지방세포를 늘리게 되고, 이 지방이 주로 엉덩이, 허벅지 등에 많이 쌓이게 되는 선천적인 원인이 크다.

또한 이렇게 쌓인 허벅지나 엉덩이지방은 지방분해를 억제하는 수용체가 많은 저장성지방세포로 이루어져 있어 다른 신체 부위에 비해 빼기도 어렵다.

모델라인의원 윤기범 원장은 “서울 분당 등에서 오는 허벅지지방흡입 환자들 중 첫 상담 시 아무리 열심히 운동을 해도 허벅지나 엉덩이 부위는 살이 쉽게 빠지지 않고, 오히려 원치 않았던 얼굴살이 빠지거나 가슴이 작아져 운동과 다이어트를 중단하고, 결국 허벅지지방흡입을 받기 위해 오는 케이스가 많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체 비만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허벅지지방흡입은 지방세포자체를 제거하기 때문에 비만으로 올 수 있는 건강적 문제 개선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 줄 수 있다. 또 단순히 지방제거만이 아닌 전체적인 바디라인을 고려해 진행되기 때문에 원하는 몸매를 추구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허벅지 지방흡입은 지방세포를 제거하기 때문에 다이어트 후 경험하게 되는 ‘요요현상’에 대한 걱정을 줄일 수 있다. 덧붙여 다른 신체부위의 체중감량을 원치 않으면서 하체 사이즈 감소 및 체중감량을 원하는 여성들에게도 제시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