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들에게 있어 나들이나 여행은 선택이 아닌 삶의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주중 바쁜 일상을 견딘 현대인들은 주말동안 가족, 연인, 지인 혹은 혼자만의 힐링을 위해 모임이나 나들이 여행을 떠나곤 한다.

전국에는 여러 명소와 여행지가 있다. 최근 수도권에서 나들이코스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일산은 가볼만한 곳이 많기로 소문나 있다.

우선 일산을 처음 방문한다면 일산 킨텍스는 꼭 방문해야할 곳이다. 일산 킨텍스에서는 매년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며, 예전과 달리 킨텍스 주변에는 아웃렛과 백화점 등 다양한 놀거리가 조성되어 있다.

킨텍스와 더불어 일산 호수공원은 나들이코스나 데이트코스로 정평이 나있다. 깨끗하고 아름답게 조성되어 있는 일산 호수공원은 장미공원이나 피크닉공원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봄이나 가을에는 꽃축제가 열리기도 한다.

이 외에 고양 생태공원, 고봉산, 일산 아쿠라플라넷, 라페스타거리 등 도심 속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일산에는 맛집이 많기로도 소문나 있다.

여러 일산 맛집 중 주목할 곳이 있는데, 음식 맛이 좋기로 유명한 여수음식을 일산에서 맛볼 수 있는 ‘참한간장게장’이 있어 눈길을 끈다.

간장게장 전문점인 ‘참한간장게장’은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암꽃게, 숫꽃게를 선택할 수 있다. 암꽃게의 경우 알이 많고 살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며, 숫꽃게의 경우 살이 많고 내장까지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특히 간장게장한상차림을 주문하면 메인메뉴인 간장게장과 더불어 국내산 생돈육으로 만든 일본식 돈까스 가쯔레즈와 꽃게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꽃게탕, 매콤달콤하면서 살이 꽉 찬 양념게장, 날치알과 김, 여수손맛의 다양한 고급 반찬이 제공된다.

‘참한간장게장’이 사용하는 꽃게는 꽃게살이 꽉 차 있고 맛이 우수하기로 유명한 연평도산 꽃게만을 사용하며, 꽃게 외에 기타 식재로는 모두 엄선된 재료만을 사용한다.

‘참한간장게장’ 관계자는 “평일에도 고객들이 많고, 특히 주말에는 웨이팅이 많아서 미리 예약을 한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 풍동애니골 맛집 ‘참한간장게장’에 대한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