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 크는 방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큰 키는 많은 이들이 원하는 신체 조건이다. 키는 유전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작은 키를 가진 부모는 아이에게 큰 키를 물려주기 위해서 청소년 키 크는 약, 청소년 키 크는 영양제 등을 구매하기도 한다. 병원에 찾아가 아이의 성장판을 검사할 수도 있다. 성인 중에도 키에 대한 미련을 놓지 못하는 이들도 있다. 성장판 닫혀도 키 크는 법이 연관 검색어에 있는 이유다. 성장판 검사와 더불어 키 크는 방법, 키 크는 음식을 알아보자.

▲성장판 검사 시기는?(사진=ⓒ게티이미지뱅크)

성장판 검사 방법

성장판은 보통 손목 성장판부터 닫히기 시작한다. 성장판 닫히는 순서는 손끝, 발끝에서 점차 몸쪽으로 이동한다. 이에 손목 성장판이 성장판의 지표가 된다. 성장판 검사 시기는 여아는 9살, 남자는 11살 정도가 적당하다. 성장판 검사 후 문제가 있을 시에는 치료를 받아야 한다. 성장판 치료 중에도 보험 적용이 가능한 부분이 있다. 너무 빨리 크는 것도 성조숙증으로 문제가 될 수 있다. 아이 성장 속도가 너무 빠르면 성장판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성장판 닫히는 시기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보통 여자는 만 14세~16세, 남자는 만 16세~28세다.

▲키 크기 위해서는 잠을 충분히 자야 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키 크는 방법

키 키우기를 위해서는 수면, 영양, 운동, 바른 자세 이 네 가지가 중요하다. 이 네 가지 조건이 충족될 때 성장 호르몬 분비가 촉진돼 키가 클 수 있다. 성장기에는 영양분이 충분히 공급돼야 한다. 성장기에 다이어트로 섭취량을 줄이면 키가 안 클 수 있다. 키 클 때는 식단 관리보다는 운동에 집중하여 다이어트하는 것이 좋다. 키 크는 운동은 줄넘기, 농구, 배드민턴, 자전거, 수영 등이 있다. 키 크는 스트레칭을 자주 하는 것도 키 커지는 법이다. 잠도 충분히 자야 한다. 성장 호르몬은 평균적으로 밤 10시에서 오전 2시 사이에 가장 많이 분비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콩은 키 크는 음식(사진=ⓒ게티이미지뱅크)

키 크는 음식

콩나물은 키 크는 데 도움 되는 음식이다. 단백질 많은 음식은 키 성장에 좋은 음식이다. 콩나물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우유는 대표적인 키 크는 음식이다. 우유에는 단백질, 탄수화물, 무기질,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 뼈 성장을 돕는다. 멸치도 뼈 건강에 효능이 있다. 멸치에는 단백질, 미네랄이 다량 함유돼있다. 콩도 키 성장에 좋은 음식이다. 콩은 두뇌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이에 아이들 성장기에는 콩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인스턴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인스턴트 음식은 키 성장에 방해가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