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할 때, 체중 감량 목표를 높게 잡아야 성공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의 한 대학 박사팀은 성인 2만 4천여 명을 대상으로 목표 체중을 정한 뒤, 1년 동안 체중감량을 하도록 했다. 그 결과 다소 비현실적인 목표를 세운 사람의 경우 1년 동안 체중의 약 19%를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비해 현실적인 목표를 정한 사람의 경우, 체중의 약 14%만 감량할 수 있었으며 15% 이하로 설정한 사람은 실제 체중의 약 10%밖에 감량하지 못했다.

이처럼 비만이거나 과체중인 사람이 감량 목표치를 높여서 다이어트를 시작할 경우, 체중감량에 대한 동기 목표가 될 수 있으므로 감량 목표치를 상향하는 것이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2주 혹은 한달 만에 10kg를 뺀다거나, 일주일 단기 다이어트를 목표로 삼는다면 요요현상,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등 건강상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건강하게 단기간에 살빼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일반적으로 다이어트를 계획하면 평소에 먹던 양을 급격히 줄이고 다이어트 운동량을 늘려야 한다고 생각해 10일, 3주, 2주 다이어트 식단으로 원푸드 다이어트 혹은 굶는 다이어트를 시작하곤 한다. 때문에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효과적인 단기간 다이어트를 위해서 무조건 ‘적게’ 먹는 것이 아닌 ‘무엇을’ 먹느냐가 중요하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먹는 양이 많으면 살이 찔 것이라 생각하지만 실제로 음식의 양보다는 질이 다이어트 성공 후기를 좌우한다는 것.

이에 최근 배우 예지원이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앤뷰티 다이어트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앤뷰티다이어트는 체지방은 줄이고, 피부탄력은 살리면서 건강까지 지킬 수 있는 1석3조 다이어트 전문 제품으로 유명하다. 

굶을 필요 없이 먹으면서도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와일드망고종자추출물, 돌외잎주정추정추출분말 성분을 사용해 10주 인체적용시험결과 몸무게 12.8kg, 허리둘레 16.19cm 감소라는 놀라운 결과를 얻기도 했다.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 시험 결과 체중은 물론 체지방량,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체지방률 감소까지 확인되었다. 

촉촉한 피부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핑거루트의 판투라틴 성분을 함유한 앤뷰티다이어트는 피부보습은 물론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개선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 주름개선, 피부 수분 및 윤기가 증가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이 역시 12주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 수분이 46.75% 증가했으며 피부 주름이 무려 81.94%나 감소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앤뷰티 다이어트 전문가는 “현대인들의 경우 쉴 틈 없이 일상 속에서 몸매까지 날씬하게 관리할 것을 강요받고 있다”며 “가격 대비 만족도도 높은 앤뷰티 다이어트는 굶을 필요 없이, 따로 시간을 낼 필요 없이 간편하게 섭취함으로써 체계적인 다이어트와 함께 푸석한 피부 고민까지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