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나온 신제품 중 가장 빠른 판매 추세

ABC 초코쿠키 / 롯데제과 제공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의 ‘ABC 초코쿠키’가 출시 약 석 달 만에 누적 판매 개수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ABC 초코쿠키는 지난 4월말 출시해 첫 달 매출액이 10억원을 기록하고 다음달 15억원, 지난달에는 25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올해 나온 롯데제과 신제품 가운데 가장 좋은 실적이기도 하다.

ABC 초코쿠키는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5년내 출시한 신제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얻었으며 특정 유통채널의 테스트 판매에서는 하루 만에 약 1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관계자들로 하여금 일찌감치 히트 예감을 갖게 한 제품이다.

ABC 초코쿠키는 국내 대표 미니 초콜릿 ABC초콜릿을 쿠키와 결합시킨 초코 과자로 ‘ABC초콜릿’과 바둑알 만한 크기의 카카오 쿠키가 붙어 있다.

템퍼링 공정을 거친 부드러운 ABC초콜릿의 맛이 그대로 느껴지면서도 쿠키의 맛과 섞여 맛의 조화를 이룬다.

초콜릿이 달아서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적당한 단맛’이 ‘ABC초코쿠키’의 특징이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ABC초코쿠키의 올해 연 목표 매출액을 100억원으로 설정,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하반기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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