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일상에서도 정원느끼고 국가 경제에 도움 될 수 있는 정책 추진

[공감신문] 정부가 정원을 통해 국민행복을 실현하기 위한 10대 과제를 세웠다. 10대 과제는 정원인프라 확충, 정원문화 및 정원산업 활성화 추진 전략을 담고 있다.

정부는 이를 통해 국민들이 일상에서도 정원을 느끼고, 국가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산림청은 15일 '정원정책 1000일 플랜, 10대 과제'를 발표했다.

산림청은 15일 '정원정책 1000일 플랜, 10대 과제'를 발표했다.

산림청은 우선, 생활권 내 정원을 확대하고, 시도 거점별로 국가정원과 지방정원을 조성해 구심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한다.

또 해외에 조성한 한국정원의 지속가능한 관리방안도 마련한다. 보수가 시급한 개소는 연차별 보수를 실시해 교민사회의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산림청은 국민들이 일상에서도 정원을 느끼고, 국가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정원문화 대중화와 확산을 위한 방안도 나왔다. 산림청은 그 방안으로 ▲정원박람회 개최 ▲체험프로그램 운영 ▲온·오프라인 홍보 등 추진 ▲게릴라 가든 ▲공동체정원 등 행사를 진행한다.

정원을 국가경제에 도움이 되는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정책도 시행된다. 산림청은 정원관련 업체의 창업지원과 컨설팅을 시행하고, 유통·판매 체계를 구축하는 등 민간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원체계를 마련한다.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청은 이밖에도 사물인터넷(IoT)기술을 활용한 정원모델 개발과 '이지가든 (Easy Garden)'앱도 보급할 예정이다.

김재현 산림청장은 "'정원정책 1000일 플랜, 10대 과제'를 통해 정원산업을 활성화하고 국가경제와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