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목 별로 개념화 및 계통수업으로 내신 및 단원평가 대비

수학은 다른 과목 중에서도 선행학습이 많은 과목이다. 그러나 무분별한 선행학습은 수업의 흥미를 잃고 오히려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수준에 맞는 심화 학습에 집중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많은 아이들은 선행학습으로 이미 해당 내용을 다 안다고 생각하기 마련이다. 그러나 선행은 공부를 했다기 보다 진도를 미리 훑은 정도 밖에 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선행학습으로 오히려 제대로 된 학습이 이뤄지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선행학습보다는 진도에 맞는 심화학습이 더욱 중요하다.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는 무분별한 선행 학습보다 해당 학년 과정에서 심화 문제를 충분히 다뤄볼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특히 수학 계통학습은 수학의 다섯 영역을 단계 별로 공부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진도가 아닌 각 영역의 개념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는 개념화 및 계통 수업을 진행해 그 다음 단계인 통합 교과 과정까지 대비할 수 있다.

수와 연산, 규칙성과 문제 해결, 도형, 측정, 확률과 통계 등 각 개념에 따라 학생 개개인 수준에 맞춰 아래 학년의 복습 또는 심화학습을 병행해 명확한 개념 이해를 돕는다.

예를 들어 4학년 혼합계산이 어려운 학생에게 2학년 곱셈구구 또는 3학년 곱셉을 다시 학습해 기초 개념을 단단히 쌓게 하는 식이다. 또 상위권 학생들은 해당 영역의 심화 학습이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 에듀모아는 태블릿과 오프라인 교재를 함께 이용하는 디지로그 시스템으로, 동영상 강의와 문항 별 해설 강의를 제공해 개인 수준별 학습을 제공한다.

계통수학뿐 아니라 EBS탭강을 통해 개인별 수준 및 스케줄에 맞춰 국, 수, 사, 과 강의를 제공한다. 교사는 개개인 별로 전문 학습 설계를 맡고 수준별로 학습을 지도 및 관리한다.

단순히 강의를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오답 체크 및 틀린 이유 작성 및 설명 등의 일련의 과정을 통해 학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개념화와 문제 해결력 향상을 돕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한편 스마트 에듀모아는 예비 초등학생들의 국어와 수학 기초 학습 향상을 위한 스마트 학습지 ‘스펀지 홈&코칭’을 최근 출시했다.

초등학교 취학 전 필수 학습 내용인 한글과 기초 연산을 익히는 가정연계 학습을 진행한다. 스마트 학습지를 통한 지면 학습과 주 1회 러닝센터에서의 개별 학습을 통해 초등 입학 전 올바른 공부 습관을 세울 수 있다.

가까운 스마트 에듀모아 러닝센터 위치 및 수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