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씨는 한달 남은 연말파티를 위해 또 다시 ‘단기간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해마다 아니 일주일, 2주, 한 달에 한 번씩 단기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그녀를 보며 주변 친구들은 “또 저러다가 말겠지”하며 혀를 끌끌 찬다. 필라테스와 요가, 개인PT까지 다이어트 운동이란 운동은 다 등록해놓고 그녀가 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바로 ‘식욕’ 때문이다. 1달 단기 다이어트를 결심했다가도 누군가 과자 봉지만 바스락거리면 이내 달려가 “한 입만”을 외치고야 마는 A씨, 과연 A씨는 어떻게 해야 건강하게 단기간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을까.

사실 장기간 계획을 세우고 하는 다이어트와 달리 단기간 다이어트는 쉽게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일반적으로 단기간 내 살 빼기를 희망하는 사람의 경우 1일 1식, 굶기 등 극단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이러한 다이어트 방법의 경우 체중감량의 효과는 얻을 수 있지만 건강에는 치명적인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주의하는 것이 좋다. 식사를 아예 제한하기 보다는 삼시세끼를 그대로 먹되 식사량을 1/3 정도만 먹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식욕 억제가 너무 어려운 상황이라면, 혹은 바쁜 직장생활이나 어쩔 수 없는 환경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 조절을 실천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다이어트 전문 식품 혹은 플래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대표적으로 이지컷 다이어트의 경우, 와일드망고 종자 추출물을 원료로 한 다이어트 전문 제품으로,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은 식욕억제와 지방 분해를 돕는 성분이 포함돼 있다.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은 지난 수년간 미국과 서유럽, 호주 등지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성분이다. 

실제로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을 임상 시험한 결과, 10주 만에 약 12kg이 감소되는 효과를 얻었으며 허리둘레가 약 15cm 감소하는 결과를 얻기도 했다. 지방을 태워 지방세포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아디포넥틴 호르몬을 증가시키고 음식섭취를 줄이고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식욕조절 호르몬 랩틴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원리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다이어트의 최대 관건은 몸에 흡수되는 양보다 소모되는 양이 더 많아져 기존에 축적되어 있던 지방을 연소시키는 것”이라며 “다이어트 식이요법을 통해 이를 실현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여의치 않은 경우라면 다이어트 전문 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이 단기간 다이어트 성공 확률을 높이는 열쇠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지컷 다이어트는 상담만 해도 패치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이지컷 다이어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