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아이를 둔 주부 A씨는 얼마 전 크게 굴욕을 당했다. 학부모 모임이 있던 날, 아이가 “다른 엄마들은 다 날씬한데 엄마는 왜 이렇게 뱃살이 많아?”라며 시무룩하게 물어봤던 것. A씨는 “요즘 엄마들은 관리를 너무 잘 해서 그런지 뱃살도 없다”며 “나만 자기 관리할 새 없이 바쁘게 살아온 것 같아 슬프기도 하고 화가 나기도 했다”며 한숨을 내쉬었다.

그러던 A씨에게 솔깃한 소문이 들려왔다. A씨와 체질도, 체형도 비슷한 여동생이 무려 10kg 이상 체중 감량에 성공해 처녀 시절 날씬한 모습으로 돌아왔다는 것이다. 출산 후 아이를 낳은 뒤, A씨와 똑같이 뱃살 고민을 하던 동생이 효과를 본 방법이라면 자신에게도 반드시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곧바로 A씨는 동생에게 연락해 다이어트 방법을 물어봤지만 ‘식이조절’이라는 다소 허무한 답변이 돌아왔다. 평소 A씨처럼 먹는 것을 워낙 즐기고 따로 운동할 시간을 내기 어려웠던 동생은 일상생활 속에서 최대한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으로 바꿨다는 것. 삼시세끼는 모두 챙겨먹되 평소 먹던 양의 절반으로 줄이고, 저칼로리 음식인 채소와 과일로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했다고 답했다.

하지만 대다수 현대인이 그렇듯 다이어트 식단을 매 끼니마다 구성하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일과 육아, 살림을 병행하고 있는 여성의 경우 더욱 그렇다. 이에 최근 식이조절 없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다이어터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배우 오윤아가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삼성제약 ‘이지컷 다이어트’가 그 주인공이다.

이지컷 다이어트는 식사를 억지로 굶거나 일상생활에 큰 변화를 줄 필요 없이 먹으면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다이어트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스트레스를 최소화 한 것이다. 특히 이지컷 다이어트는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과 녹차추출물, 돌외추출물 등을 함유해 식욕억제와 지방분해를 돕는다. 실제로 와일드망고 종자추출물의 경우 인체 시험결과, 10주 만에 약 12kg이 감소되는 효과를 얻었으며 허리둘레가 약 15cm 감소하는 결과를 얻은 바 있다.

또한 1:1 전담 전문 플래너가 개인의 체형 분석 및 직장, 가정 등의 라이프스타일을 점검하고 1:1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설계해 제안해주는 것은 물론 체중관리 및 유지관리까지 도와주기 때문에 의지가 약하거나, 다이어트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경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올바른 영양섭취와 적절한 운동습관까지 잡아주기 때문에 보다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이지컷 다이어트는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면서 동시에 적합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할 수 있도록 제안하는 건강한 체중조절 프로그램”이라며 “시중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식품들이 많이 나와 있지만, 그 중에서도 건강기능식품 마크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