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지 않은 남성이 미용 성형 시술에 관한 관심을 보이는 경향이다.

서울시가 발표한 통계자료에 따르면 외모를 가꾸기 위해 성형수술을 할 의향이 있냐는 질문에 10대 남자 청소년 49%가 긍정적으로 답했다. 반면 의향이 없다는 응답은 17%에 그쳤다. 외모가 경쟁력이 된다는 것을 10대 청소년조차 느끼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

호감 가는 외모가 원만한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인식이 자리 잡음에 따라 취업성형을 계획하는 이들도 등장하고 있다. 이에 눈성형을 받고자 강남, 압구정성형외과거리에 방문하는 남성들도 증가하고 있는 경향이다.

남자 눈성형은 여자와 전혀 다른 방향으로 진행돼야 한다. 겉 쌍꺼풀로 크고 또렷한 눈매를 연출하는 여자 눈성형과 달리 남자는 낮은 높이의 속 쌍꺼풀과 느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눈매를 선호하는 경향이다.

작고 답답해 보이는 눈매를 크고 또렷하게 변화를 줄 수 있는 남자 눈성형은 쌍꺼풀수술과 눈매교정 등이 존재한다. 안검하수 유무, 몽고주름의 형태, 눈꼬리의 각도, 피부 처짐, 눈 사이의 간격, 사시 유무 등 개인의 눈 모양, 상태에 따라 필요한 수술 방법이 다르다. 때문에 남자눈매교정을 진행하기 전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는 과정이 필요하다.

신중한 의료기관 선정 과정을 거치지 않고 눈매교정을 감행할 경우 염증이나 비대칭, 심한 멍, 흉터, 붓기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눈성형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노하우, 숙련도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와 수술을 진행한다면 부작용 우려를 낮추고 보다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는 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남성성형센터를 보유한 알루라성형외과 김남중 원장은 “눈썹 위나 아래를 절개하여 늘어진 피부와 근육을 고정시키면서 눈동자가 드러나게 만드는 남자무쌍눈매교정, 절개하지 않아 흉터 걱정이 적은 남자비절개눈매교정 등 개인에게 적용될 수 있는 수술 방법은 다양하다”고 말했다.

이어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가장 최적화된 수술 플랜을 짜는 과정은 눈 성형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남자눈매교정후기와 함께 수술 집도의가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을 보유했는지, 다양한 수술 레퍼런스를 갖췄는지 등을 참고해 만족도, 안전성 높은 눈성형을 진행하기를 바란다”며 “본원은 3만 건 이상의 집도 경험을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 김영길 원장, 김남중 원장, 박성진 원장이 개인 맞춤 수술 플랜을 제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람의 눈은 제 각기 다른 모양, 다른 크기, 다른 조건을 가지고 있다. 타인의 눈성형을 기준으로 자신에게도 타인의 성형방법이 어울릴 것으로 생각해 무분별하게 수술을 진행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대부분 부작용이 나타나게 된다.

부작용은 대부분 재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지만 재수술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1차 수술을 결정하기 전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한 검진과 상담이 먼저 이뤄져야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