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창업의 종류 중 인기가 많은 창업아이템은 당연히 소자본창업으로 고효율을 낼 수 있는 아이템이다.

그 중 PC방, 오락실, 노래방 등과 같은 놀이 공간에 이어 새롭게 뜨고 있는 VR(Virtual Reality) 카페는 시각, 청각 등을 자극 하여 실제와 유사한 환경에서 새로운 체험이 가능해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VR창업은 인기창업아이템, 요즘 뜨는 창업아이템 등의 창업추천 아이템으로 인기가 많은데, 그 이유는 매일 비슷한 놀이시설에 질린 사람들에게 가상현실이지만 실제와 매우 비슷한 환경에서 체험 및 게임을 제공하여 지금껏 경험하지 못했던 복합문화공간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기 때문이다.

VR카페 중 ‘VR PLAYCE’는 단순히 VR만 체험 하는 곳이 아니라 VR과 카페, 포토존 세 가지 모두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며, 장르를 불문하고 게임 종류가 다양하여, 학생, 직장인 등 나이와 성별의 구분 없이 모두에게 인기가 높으며 데이트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해당 VR방은 부천점을 시작으로 수도권으로 가맹점을 확대하고 있으며, 제주, 부산 등 전국적으로 VR창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렇게 성황리에 가맹점 확대가 가능 한 이유는 본사에서 인테리어가 실비공사로 들어가는 등 매장 오픈에 필요한 것 들을 동종 업계 최저가로 지원해주며,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최소인원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하여 소자본, 고효율창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VR PLAYCE 고세호 대표는 “수많은 창업 중 VR플레이스는 동종 업계 최소비용 VR카페창업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또한 오픈 후 매장관리가 쉽기 때문에 가맹점주 분들이 부담 없이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며 “개그맨 졸탄도 VR PLAYCE함께 체험하고 즐기며 vr방 소비자들에게 한 층 더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업체는 고소공포체험과 좀비 게임 등 다양한 게임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히 추가되고 있다. VR PLAYCE의 VR창업 문의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