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부채로 인한 심리적 압박감에 힘들어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한 취업포털 사이트의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입사를 준비 중인 구직자 2명 중 1명은 채무자였다. 이렇듯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대학등록금이나 생활비, 주거비 등 다양한 이유로 빚을 갖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단순히 사회초년생만을 둘러싼 문제가 아니다.

대법원이 공개한 ‘2017 사법연감’에 따르면, 지난 2016년 한 해 동안 개인회생을 신청한 사람은 9만 여명, 개인파산을 신청한 사람은 5만 여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매년 14만 여명의 채무자가 개인회생, 개인파산을 통해 면책 받기 위해 법률기관을 방문하고 있다.

개인회생은 채무를 탕감하여 재기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제도로, 장래 지속적인 수입을 얻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이라면 개인회생신청자격에 충족된다. 이후 개인회생절차 개시 결정 후에는 일정기간 동안 법원에서 정해준 금액을 갚아 나가야만 나머지 금액도 면책 받을 수 있다.

이외에 개인파산은 채무자 본인이 소비활동이나 사업 등으로 인해 재산, 소득을 모두 합쳐도 채무를 변제할 수 없을 경우 개인파산신청자격이 주어진다.

따라서 새로운 삶을 개척해 나가기 위해 개인회생 도는 파산 절차 신정을 고려하고 있다면, 현재 개인에게 가장 적합한 맞춤 솔루션을 제시해줄 수 있는 도산 전문 법률사무소인지를 가장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도산 전문 법률사무소를 찾았다면 도산법 지식과 개인회생·파산 사건을 다룬 경험이 많은 변호사로부터 위임하면 체계적인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신청 준비를 할 수 있다.

이에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 전상엽 변호사는 “개인회생신청과 개인파산신청 절차는 까다롭다. 때문에 이와 관련된 정보를 정확하게 숙지하고, 의뢰인의 상황에 맞는 1:1맞춤 컨설팅을 해줄 수 있는 도산법 전문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면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다”고 조언했다.

이어 전 변호사는 “효율적인 개인회생, 파산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법률서비스 지원 및 무료개인회생상담 진행 여부와, 합리적인 개인회생신청비용을 제시하는지 등을 확인한 후, 전문적인 법률사무소의 상담을 받는 것도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서울과 경기도, 전라도(전주), 경상도(창원, 김해), 인천, 부산 등 전국 모든 지역 100% 출장 상담을 진행 중이다. 또한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는 이와 같은 법률 상담 서비스를 지원해 ‘2016년 한국브랜드선호도’ 법률서비스(개인회생)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한편, 크레딧케어 법률사무소 수는 대한변호사협회가 인정한 도산(회생, 파산)전문 법률기관 사무소로, 금전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의뢰인을 위한 개인파산 및 개인회생비용 분납 서비스와 무료개인회생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