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 층 사이에는 ‘카페 탐방’이란 말이 생겨날 정도로 다양한 카페들이 연인들의 필수 데이트 코스, 여행 코스로 추천 되고 있다.

이 가운데 춘천시 동면 장학리에 위치한 ‘릴즈 카페’ 역시 카페 탐방의 한 장소로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 해당 카페만의 한적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와 신선한 원두로 만든 커피 맛이 그 비결이라고 한다.

‘릴즈카페’의 신자영 대표는 오래전부터 커피를 즐겨 마시며 커피에 대한 꿈과 열정을 키워 워 지금의 카페를 오픈했다고 한다.

그는 자신이 현지에서 직수입한 질 좋은 원두를 이용해 “한 잔의 커피를 내놓더라도 가장 신선하고 맛있는 상태로 손님에게 전달하고 싶다”고 전해왔다.

또한 해당 카페의 큰 강점 중 하나는 바로 감각적인 인테리어에 있다. 최근 많은 커피숍들은 단순히 차를 마시는 장소를 넘어 ‘포토존’ 문화가 생길만큼 예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의 카페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릴즈카페의 경우 여타의 프랜차이즈 커피 전문점과는 다른 조용하고 여유로운 구조, 해가 잘 드는 큰 창과 함께 카페 내부 곳곳에 다양한 식물들과 소품들을 비치해 두어 신선한 플랜트 카페의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아울러 탁 트인 야외테라스는 이 카페의 또 하나의 인기 장소로 꼽힌다. 넓은 외부 정경에 카페에서 직접 만든 마들렌, 스콘 레몬 파운드케익 등 수제디저트도 곁들일 수 있어 가족단위 손님, 여성들에게도 인기라고 전했다.

또한 본 카페 외부에는 드넓은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어 보다 편안한 주차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릴즈 카페’는 매 주 첫째 주, 셋째 주 월요일을 휴무로 지정해 놓고 있다. 춘천 나들이객들의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니 만큼, 카페 측에서는 휴무 날을 피해 방문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