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으로 인해 현대인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창업에 대해 생각해본다.

특히 20대 청년 세대부터, 빨라진 은퇴시기를 맞은 40대와 50대를 중심으로 한 생계형 세대, 경력 단절 여성 등을 중심으로 한 주부까지 현 사회는 창업이 전 연령에 걸쳐 새로운 돌파구로 여겨진다.

이 가운데 퓨전 레스토랑 다락마을의 독특한 창업 아이템과 철저한 사전 교육을 토대로 프랜차이즈 창업해서 높은 월매출을 올리는 홍대점, 명동점, 대전은행점, 청주 성안길점, 광주 충장로점, 부산 서면점등 성공한 점주들의 사연이 전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다락마을에서는 양질의 쇠고기를 사용한 8가지의 찹스테이크와 필라프, 파스타, 커틀릿 등 20여 가지의 음식 중 두 가지의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즉 2~3인분을 한 접시로 내는 원플레이트 레스토랑으로 나누어 먹어서 더 다정해지며 브랜드 이름마저 '다락마을'이라 더욱더 친근한 느낌이다.

처음 대전은행동에서 시작해 고객에게 더 주고 싶었던 인심이 지금의 2~3인분을 한 접시에 제공하는 원 플레이트 레스토랑 형태로 굳어졌다. 대표 메뉴는 '소고기 찹스테이크와 빠네 파스타'이다. 입안에서 잘 어우러지며 한입 먹으면 감탄하게 되는 맛이라는 것이 업체 측 설명.

또 다른 독특한 메뉴뿐만 아니라 한국의 ‘다락방’이 가지고 있는 편안하고 빈티지한 콘셉트의 인테리어도 다락마을만의 개성이다. 편안한 분위기에 푸짐하고 맛깔 나는 음식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2030세대 여성 고객층을 시작으로 연인, 가족 단위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다락마을의 한 관계자는 “다락마을 가맹점들의 잇단 성공비결은 '저렴한 가격에 푸짐한 양과 맛있다'는 것과 다채로운 메뉴 구성과 다락방 느낌의 아늑하고 편안한 인테리어에 있다"며 “유행 없는 알찬 메뉴들의 매출 및 경쟁력이 높게 증가하고 있어 음식점창업,식당창업, 외식창업, 레스토랑창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문의가 많다."고 하였다.

이어 "창업문의 오신 분들에게는 저렴한 점포 투자비(보증금,월세,권리금)와 매출이 안정적으로 발생하는 특수한 상권인 백화점, 대형마트, 호텔, 관공서 등 특수상권에서 창업할 수 있도록 지원도 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다락마을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번호를 통해 알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