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적합한 계절은 없지만 유난히 겨울엔 몸이 움츠려 들고 옷이 두꺼워지면서 체중감량에 느슨해지기 쉽다.

사실 기온이 내려갈수록 우리 인체는 자연스레 체온유지를 스스로 해주기 위해서 다른 계절보다 열량 소모와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식욕에 대한 부분만 조절 한다면 지금 시기가 오히려 더 체중감량 몸매관리에 적합하다고 알려져 있다.

특히 수능이 끝나고 겨울방학이 돌입하면서 다가오는 새로운 20대를 좀 더 자신감 있게 맞이하기 위해 수험생들이 몸매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렇게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 여러 가지 부분에서 검토해보고 정확하게 시작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자신의 몸매관리를 위해 고민하고 다짐하지만 실패하기도 한다. 그 이유는 자신의 몸의 상황에 대한 분석 없이 의욕만 앞서 무리하게 계획을 세우는 경향을 보이고 다양한 비만클리닉, 다이어트약품 등의 정보가 넘쳐나면서 올바른 방법을 선택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실수를 막기 위해선 혼자 진행하기 보다는 여러 가지 방법론을 따져보고 함께 이끌어줄 조력자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이에 요즘 다이어트한의원에서 체질에 대한 건강을 증진하면서 체중감량, 몸매관리를 도와주는 운동 pt까지 함께 하는 곳들이 많아지기 시작했다.

한의사와 함께 진행되는 한방다이어트는 보통 체질 진단을 시작으로 체질에 따라서 처방하고 여러 가지 관리를 맞춤 제공하여 각자 개인에게 딱 맞는 치료와 관리까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체지방연소를 돕고 아무리 운동해도 해소되지 않는 부분적인 비만 콤플렉스에 대한 부분도 pt운동처방과 체형교정까지 동시에 이루어진다. 더불어 전반적인 건강증진을 하면서 집중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부산 한방다이어트 자연안에한의원 & pt스튜디오 박철진 원장은 “다이어트한의원이 늘어나면서 건강한 측면으로 체중관리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은 사실이지만 각각의 한의원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이 존재하기 때문에 체질이나 체형에 대한 이해가 얼마나 되어 있고 어떤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어 있는지, 문제점을 개선해 나갈 수 있는지 등에 따라서 그 결과가 크게 차이 날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런 한의원 진료는 의료진의 정확한 진단 하에 이뤄져야 하며, 진단 없이 무분별한 치료를 실시하는 경우 나쁜 체질로 변화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부작용 여부와 시술 방식에 대하여 숙지해야 한다.

또한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자신의 증상과 맞지 않는 과다한 치료를 진행할 경우,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믿을 수 있는 전문의가 있는 곳에 방문하여 상담 및 체계적인 치료를 계획하는 것이 중요하다.

부산 다이어트한약 비만클리닉 박철진 원장은 “단순히 체중감량의 목표를 넘어서 체질치료를 통해 면역을 강화하고 내면의 건강을 보충하며 pt, 기기관리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외적인 만족까지 모두 이끌어 줄 수 있는 곳을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