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주근접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직장과의 거리가 삶의 만족도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인으로 부각되면서이다.

이 가운데 아산테크노밸리 내 유일한 대규모 아파트 단지인 '아산테크노밸리 이지더원5차'가 분양을 진행해 실수요자들에게 주목 받고 있다.

아산테크노밸리는 충청남도 아산시 일대 298만㎡ 부지에 조성 중인 자족형 복합산업도시다. 2017년까지 400여 개 기업이 들어설 계획이며, 주변에는 삼성SDI천안산업장, 백석산업단지, 제3일반산업단지 등이 조성 중이다.

충청남도 아산시 둔포면에 들어설 예정인 '아산테크노밸리 이지더원5차'는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평형대로 구성했다. 65㎡ 288세대, 76㎡A 439세대, 76㎡B 269세대, 84㎡ 355세대 등 총 1351세대가 공급된다.

해당 아파트는 아산테크노밸리에 들어서는 하나뿐인 대규모 주거단지로 아파트 인근에 위치한 다양한 기관의 종사자들의 직주근접 수요가 풍부해 주목 받고 있다.

'아산테크노밸리 이지더원5차' 10km 내외에는 황해경제자유구역과 탕정삼성LCD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으며, 아산제2테크노밸리 본격 가동 및 평택미군기지 이전에 따른 미군, 관련자 등 신규유입으로 향후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평택, 아산 등 인근지역에서 유입되는 배후수요도 기대할 수 있다. 현재 진행 중인 아산테크노밸리와 평택시 포승을 연결하는 평택호 횡단도로, 테크노밸리와 음봉을 연결하는 연결도로가 개설되면 주변도시로의 이동은 더욱 용이해질 전망이다.

교통인프라도 뛰어나다. KTX천안아산역을 이용하면 서울 및 수도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경부고속도로 안성IC와 북천안IC, 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IC가 인접해 있어 수도권과 주변도시로 이동이 편리하다.

‘아산테크노밸리 이지더원5차’는 올해 안에 입주 예정으로 분양가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3.3㎡기준 600만원대로 책정됐다. 계약금은 700만원이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예약방문제로 운영되며, 방문 시 자세한 분양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