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인 외국어로 분류되는 영어 외에 자신만의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중국어를 학습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 많은 유수의 대기업들 또한 스피킹 중심의 어학자격증을 승진 요건으로 내세우며 중국어 TSC 시험으로 대표되는 중국어말하기시험을 치르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에 따라 S그룹 대기업 직장인들이 많은 강남, 수원, 동탄, 인천송도 지역의 중국어회화학원들도 이러한 회사원들을 대상으로 많은 교육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이들 중국어학원 중 수원본원 및 강남, 동탄, 인천송도의 1:1 중국어회화학원 오피아어학원은 이런 중국어회화 학습을 원하는 이들을 위해 중국어 TSC(TEST OF SPOKEN CHINESE) 단기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오피아어학원은 TSC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에게 중국어왕초보를 위한 중국어 TSC 문법인강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중국어말하기시험인 TSC는 보통 주제별로 학습단원 구성이 되어 중국어 학습 시 단어와 문법 암기량이 지나치게 많은 단점이 있었다. 반면, 오피아어학원의 TSC 일대일 단기과정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부분별 출제유형을 5~6종류로 간단하게 압축하여 만능답변 패턴만으로도 쉽게 중국어TSC 3, 4급을 획득할 수 있는 과정이라고 알려져 있었다.

이에 더하여 오피아어학원은 1:1 학습에 대한 효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금번 온라인 문법과정과 오프라인 1:1코칭과정을 분리한 ‘TSC 블렌디드러닝’ 과정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피아어학원의 ‘TSC시험 1:1 블렌디드러닝’은 문법 학습은 인강으로, 강사의 일대일 케어가 필요한 부분은 본 강의로 코칭받아 시간 효율성을 극대화한 TSC 교육 프로그램이다. 굳이 강사의 1:1 수업이 필요 없는 문법 이론 설명을 동영상강의로 대체하여, TSC 시험의 관건인 성조와 발음 개선과 맞춤케어에 수강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오피아어학원의 TSC인강은 수강생에게 무상으로 제공되고 있어, 수강료 또한 동종 TSC학원 업계에서 경쟁력 있는 수준으로 책정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또한 오피아어학원의 교육컨텐츠개발팀이 자체 개발한 TSC 모의고사와 TSC 단어장도 ‘On-line 오피아’ 수강생 전용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이용할 수 있어서 TSC 기출문제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 특히, 오피아어학원이 직접 출판하는 TSC 단어장은 올 하반기 출간 예정으로 곧 시중 서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오피아어학원 관계자는 “오픽, TSC 과정으로 대기업 직장인들 사이에서 믿을 수 있는 수원오픽학원, 동탄중국어학원 등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중국어회화 또한 효율적이고 능률적으로 마스터할 수 있는 전문 성인어학원으로 자리잡는데 이 TSC 일대일 단기과정이 큰 영향을 주고 있다며 “TSC시험일정에 맞추어 단기에 TSC급수 취득을 원하는 이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오피아어학원 강남중국어학원 관계자는 전했다.

TSC 일대일 단기과정은 수원점, 강남점, 동탄삼성점 등 오피아어학원 각 지점에서 동시 진행되고 있다. 1:1 TSC 블렌디드러닝 과정은 오피아어학원 홈페이지의 챗봇상담을 통해 빠르고 간편하게 수강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