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최근 들어 중고차 매매량이 늘고 있는 가운데 한 번에 지출이 부담스러운 중고차를 일시불 구매 대신 중고차 전액할부를 이용하여 수도권 안산, 수원, 용인, 평택에 있는 중고차 매매시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이들을 상대로 한 중고차 허위매물 및 사고차량을 속여 파는 등의 불법 행위 역시 근절 되지 않고 있어 주위가 요구가 되고 있다. 이에, 안전한 중고차 거래에 대해서 “솔직카” 담당자 안재엽 팀장의 허위매물 구별법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 중고차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의 중고차거래가 약 60% 인터넷 중고차 쇼핑몰 정보를 바탕으로 중고차를 구매하려고 한다. 그만큼 인터넷 중고차매매사이트의 등장으로 소비자들의 편리를 추구하는 시점이다. 하지만 인터넷에 나와 있는 중고차 금액이 터무니없이 저렴하거나 시세에 알맞게 올라와 있지않는 사이트라면 피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허위매물 구별 하는 방법은 4가지 정도 형성된다. 평균시세보다 지나치게 낮은 가격의 차량은 피하고 해당사이트에 기재된 매매업자 상호 주소 전화번호 등을 확인해야 하며 중고차 딜러의 사원증이 있는지 확인하며 사무실이 아닌 카페나 다른 장소에서 계약을 한다면 의심을 해야 한다.

또한, 중고차 구매 시 꼼꼼하게 살펴 봐야 할 것이 많다. 성능기록표, 사고이력조회, 원부조회를 통하여 중고차의 정보를 정확하게 설명을 들어야 하며 계약서 작성을 할 때엔 구입하는 중고차의 대한 정보가 틀릴 시 100% 전액환불을 꼭 특이사항에 작성을 해야 한다.

중고차매매사이트 솔직카에선 중고차의 정보를 솔직하게 오픈하여 문제가 발생시 A/S를 진행하고 있으며 사고차량, 전손차량, 키로수조작차량, 침수차량을 판매를 할시 100% 전액환불을 진행 하고 있으며 애초에 문제가 있는 차량을 판매진행을 하지 않는다. 

한편, 솔직카는 네이버 카페로 운영 중으로, 초보자도 쉽게 알아볼 수 있게 준비되어 있으며 외부 딜러들에게 권한을 주지 않고 직접 자체적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믿고 안전하게 중고차를 구매 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