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과다, 부정출혈, 생리통이 반복된다면 자궁근종이 아닐까 의심해 봐야 한다.

자궁근종이란 여성에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골반 내 양성종양으로 정확히 밝혀진 원인은 없으나 최근 들어 젊은 층의 여성에게서 많이 발견되고 있어 환경호르몬의 노출, 불균형한 식·생활습관, 스트레스 등의 영향이 아닐까 지레짐작되고 있다.

자궁근종은 좁쌀만큼 아주 작았던 크기에서 태아 머리만큼 큰 거대종양으로 증식될 수 있다. 자궁근종이 커지면 커질수록 생리통, 월경과다 증상의 강도와 주기가 점점 세지며, 심각하게는 불임, 빈뇨, 요실금 등 다양한 후유증을 발생시킬 수 있어 자궁근종은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

자궁근종치료에는 수술적치료와 비수술적치료가 있다. 10여 년 전 까지만 해도 자궁근종 증상에 대한 최선의 치료는 복강경 혹은 개복을 통해 자궁근종을 잘라 내거나 자궁을 적출하는 방법이었다. 그러나 이는 가임력에 영향을 끼치거나,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한 기능 장애를 일으킬 수 있다는 위험이 있어 자궁근종치료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지지 못했다.

지속되는 의료기술의 발달로 현재에는 자궁근종수술의 강점을 살리고 단점을 개선시킨 비침습 시술법인 자궁근종하이푸시술이 도입되었고 이 치료법은 완벽한 시술법이라는 강점에 미혼여성들 사이에서 특히 각광받고 있다.

자궁근종하이푸시술은 칼이나 바늘을 사용하지 않아 자궁근종수술로 인한 자궁손상에 대한 심적 부담, 출혈에 대한 위험이 없으며, 절개로 인한 흉터의 부담도 없다.

그렇기 때문에 미용에 예민한 가임기 여성뿐만 아니라 면역력 약한 중장년층의 여성도 안전하게 자궁근종 증상을 치료할 수 있다.

단 열치료인 만큼 이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자궁근종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자궁근종하이푸시술 경험을 두루 갖춘 병원에서 치료해야 한다.

서울 양재역 근처에 위치한 365일 24시간 진료 ‘강남베드로병원 하이푸클리닉’에서는 산부인과 전문의 3인을 포함한 분야별 전문의 20인의 협진 하에 여성정밀검진, 시술, 수술까지 체계적인 1:1맞춤 자궁근종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자궁근종 치료법은 바로 ‘Pro HIFU : 프로하이푸시술’이다. ‘Pro HIFU : 프로하이푸치료’란 칼을 사용하는 자궁근종수술이 아닌 인체에 무해한 고강도의 초음파열을 이용하여 자궁근종을 태워 괴사시키는 완벽한 비수술 치료방법이다. 

강남베드로병원 하이푸클리닉의 프로하이푸는 독일 국가 지정 시험기관(NCB)에서 기능성과 안전성을 최종 인정받아 新의료기술로 등재된 신의료장비이다. 이는 단순 초음파검사 장비가 아닌 HD LIVE영상을 통해 시술상황을 의료진을 포함한 하이푸팀이 환자의 컨디션과 병변 상태를 실시간 관찰하며 안전하고 섬세한 자궁근종치료가 진행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궁근종 증상에 대한 단일 치료만이 아닌 분야별 산부인과 전문의가 여성의 평생건강을 위해 자궁경부암, 웨딩검진, 자궁기능보존치료, 호르몬치료, 요실금, 폐경 지연치료 등 연령대에 맞춘 체계적인 1:1 맞춤 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자궁근종, 자궁선근종 등을 개선하는 시술인 하이푸는 영상의학검사에 대한 판단 및 표적지점에 대한 타켓팅이 중요하다. 또 수술장비에 대한 숙련도와 의료진의 임상경험 역시 많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시술을 결정하기 전 충분히 알아보고 신중한 선택이 이뤄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