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송정동 일원 등 평창올림픽 특구로 지정된 도내 일부 지역은 배후수요의 확대로 인한 주거시설 및 생활편의시설 확충 등이 이어질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이 가운데 신원종합개발과 한국토지신탁이 강릉 송정동 일원에 '송정 신원아침도시'를 공급 중에 있다.

지하 1층~지상 18층 8개 동 규모에 전용면적 75㎡, 84㎡, 105㎡, 109㎡ 타입 총 477세대로 구성되는 해당 아파트는 4bay 평면 설계(일부 세대), 타워형(75㎡ 타입)과 판상형(84㎡ 타입) 등의 도입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팬트리(또는 알파룸)를 배치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는 일조권을 확보해 쾌적함을 더해줄 예정이다.

사업지 3km 이내에 강릉시청, 이마트, 강릉동인병원, 강릉종합운동장, 강릉올림픽파크, 강릉남대천체육공원이 위치하고 동명초등학교, 동명중학교, 경포고등학교, 시립도서관 등 명문학군이 조성되어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 관계자는 “강릉은 이러한 호재들이 겹치며 그 어느 때보다 활기찬 모습이다”고 말했다.

또 부동산 전문가들은 "강릉 인구는 연이은 증가세를 보이며 시장의 기대와 대내외적인 관심을 증명 중이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는 물론이고 서울 및 수도권과의 접근성이 뛰어난 주거지역으로의 역할도 수행하며 더욱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송정 신원아침도시'의 모델하우스는 강릉시 교동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시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