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수강료·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는 것이다.

해당 이벤트에 당첨되면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무료수강할 수 있다. 이 과정은 핸드드립 커피 만드는 법 등 카페 바리스타가 하는 일들에 관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에 바리스타가 되는 법을 찾는 이들이 배우기 적합하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커피로스팅마스터, 티소믈리에, 커피감정평가사 자격증 인강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과정들은 커피, 차에 관한 집중적인 교육이 진행돼, 바리스타 1급, 2급 자격증 보유자에게도 추천된다.

이외에도 해당 교육원의 92종 자격증 과정 인강을 무상으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교육 이수 후에는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 무료로 응시 가능하며, 이 시험에서 합격하면 2급 필기, 실기 교육과정을 수료하지 않아도 1급 자격증을 바로 발급 받을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아카데미 학원비에 부담을 느껴 바리스타 자격증 공부를 미뤄온 사람들이 본 행사로 무료 교육혜택을 누려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바리스타 취업을 계획한다면 자격증 취득 후 연봉 등 관련 구직 정보를 습득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위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든 자격증이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 및 해당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