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부터 현재까지 우리나라는 이름이 그 사람의 운명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었다. 특히 태어나는 순간 신생아에게 붙여주는 이름은 일생 동안 불리게 되는 것이므로 부모는 깊은 고민과 신중을 기해 결정해야 한다.

이름은 한 사람을 알리는 수단임과 동시에 사람을 구별하고 부르는 기준이 되며, 사회적 이미지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이에 많은 이들이 작명 및 개명을 위해 작명 잘 하는 곳, 이름 잘 짓는 곳, 신생아 작명 잘 하는 곳, 개명 잘 하는 곳, 사주 잘 보는 곳 등 유명한 작명소나 철학관을 찾고 있다.

대간작명소는 작명 및 개명뿐만 아니라 부모와의 궁합, 형제자〮매간의 궁합을 통해 최적화된 날짜를 제공하며 궁합 잘 보는 곳, 출산택일 잘하는 곳, 결혼택일 잘하는 곳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사주 잘 보는 곳, 신생아 이름 잘 짓는 곳, 상호 잘 짓는 곳으로 고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대간작명소의 이욱재원장은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전화를 통해서도 방문했을 때와 같은 자세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원, 인천, 안산에서 작명 및 개명 잘하는 곳으로 소문이 나 있다.

이에 서울, 광명, 용인, 화성, 천안,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개명 및 작명을 원하는 이들의 문의가 이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일본, 미국 등 해외에서도 직접 방문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다.

대간작명소 이욱재원장은 “작명 시 우선순위를 두어야 하는 것은 ‘운명의 흐름’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 특히 사주와 음양조화, 음령오행의 상생, 시대 감각, 부르기 쉬운지 등 다양한 조건이 부합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 이름이 본인에게 맞지 않는다면 후에라도 난항을 겪을 수 있으니, 작명소나 철학관의 전문가와 함께 자신에게 맞는 이름인지를 자세히 알아봐야 한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성명학’에서는 개명을 통해 선천적인 운명을 바꿀 수는 없어도 좋은 이름은 후천적 운명의 흐름을 좋게 바꿀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말에는 기와 에너지가 흐르고, 그 힘을 표현하는 수단으로 문자를 사용한다고 보기 때문에 문자인 이름에는 기와 에너지, 인간의 영이 들어가 있어 운명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고 설명한다.

이 밖에도 대법원 통계(2005년 발표)에 따르면, ‘성명권’을 헌법상 행복추구권과 인격권의 한 내용으로 인정하는 판례가 나올 만큼 이름과 운명은 뗄 수 없는 관계라고 볼 수 있다. 여기에 개명신청 절차 또한 간소화되어, 우리나라 개명신청은 연평균 15만 건이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사회적인 시선 또한 과거와는 많이 달라져, ‘개명’에 대해 부정적인 시선이 줄어들었다는 점도 눈 여겨 볼 수 있다. 이름으로 인해 사회생활에 지장을 받거나, 다양한 이유로 이름 때문에 스트레스 받을 경우 개명하는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심도 깊은 상담을 하다 보면 개인이 하기에는 복잡할 수 있는 허가 신청과 구비서류 준비 등이 문제가 된다. 이에 대간작명소는 개명 및 법무 대행까지 진행하고 있다. 특허등록을 마친 고유한 작명 비법 ‘복신작명’을 바탕으로 식복, 재물복, 명예복, 인복, 수복 등 오복을 고루 겸비한 작명을 제안하고 있다.

‘복신작명’은 사주의 부족한 기운을 작명으로 보강하여 오복의 균형을 맞춰줌으로써 사주와 이름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돕는 작명법이다. 이로 인해 대간작명소에 대한 높은 신뢰도와 만족도는 입소문을 타며 국내의 부천, 부평, 시흥, 구리, 군포, 산본, 과천, 성남, 분당 등의 지역 외에도 해외 방문객까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한편, 전화 상담은 관상과 음상, 눈치를 살피지 못하고 사주만으로 정체성을 파악해야 한다. 실력에 자신이 없는 곳이라면 전화상담을 기피할 수 있으니 작명 잘하는 곳, 개명 잘하는 곳, 사주 잘 보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