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원내대표 포함한 한국당 원내대표단 광복절 기념 中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 방문… 광복절 경축식 불참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문재인 정권이 대한민국의 뿌리를 흔들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광복절 경축사를 비난했다.

15일 나경원 원내대표는 문 대통령이 경축사에서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강조한 데 대해 이같이 말했다.

광복절을 기념해 중국 충칭의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를 방문한 나 원내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끊임없이 우리를 위협하고 흔들어대는 북한 앞에 관대를 넘어 굴욕을 보이는 이 정권은 지금껏 가장 위험하고 불안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밝혔다.

나 원내대표는 "북한은 올해 들어서만 일곱 번이나 미사일을 쏘아 대며 온갖 모욕과 폭언을 퍼붓고, 노골적인 '통미봉남'으로 대한민국을 무시하고 있다. 8000만 단일시장 운운하며 내건 '평화 경제'는 오직 문 대통령만 붙잡고 늘어지는 허상"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사노맹(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 발언 논란과 관련, "'사회주의'라는 단어가 버젓이 들어가 있는 이 괴상한 단체 이름이 28년이 지난 대한민국에 '재소환' 되는 이 현실이 과연 맞느냐"면서 "'사회주의'라는 단어에 대해 부끄럽지도, 자랑스럽지도 않다는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게서 사실상 반성과 전향의 모습은 찾아보기 힘들다"고 꼬집었다.

나 원내대표를 포함한 한국당 원내대표단은 광복절을 맞아 중국 충칭에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를 방문, 이날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열린 광복절 경축식에 불참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