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1명 문화상품권 30만원, 우수상 1명 문화상품권 20만원, 장려상 1명 문화상품권 10만원

강동아트센터 명칭 공모전 포스터 / 강동구 제공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강동구는 강동아트센터 복합문화공간(가칭) 명칭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개관되는 강동아트센터 부속시설 복합문화공간의 명칭을 선정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복합문화공간은 기존 강동아트센터 카페테리아 공간을 증축해 1,580㎡규모로 조성되어 작품전시, 시낭송, 작은 음악회, 무용공연 장소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구는 명칭 선정에 있어 지역적 특성과 역사성을 보여주는 상징적 이미지, 명일근린공원과 인접한 친환경적 조건, 서울 동남권의 대표적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 등을 명료하게 표현했는지에 중점을 둘 것이라 밝혔다.

명칭은 간결하고 창의적인 단어 및 호감 가는 ‘복합문화공간’ 이미지를 연상시킬 수 있으면 된다.

최우수상 1명에 문화상품권 30만원, 우수상 1명에 문화상품권 20만원, 장려상 1명에 문화상품권 10만원이 주어질 예정이다.

신청은 강동아트센터 누리집에서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또는 강동아트센터 고객센터를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강동아트센터 복합문화시설 개관으로 서울의 대표적 문화예술 도시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주민들의 문화예술 참여와 지역예술인 커뮤니티 공간으로 사용될 명칭 공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당첨자는 9월말에 발표될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강동아트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